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러시아항공인 아에로플로트(Aeroflot) 수하물규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항공사인 아에로플로트항공은 약간 신뢰도가 없는 항공사에 속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예전에 해당 항공사를 이용할 때 약간 불안하긴 했었습니다.



이유는 수화물분실사고, 연착발생이 잦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제가 아는 동생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아에로플로트를 타고 모스크바에 갔다가 프랑스 샤를드골공항으로 갔는데 그때 맡겼던 위탁 수하물이 분실돼서 남미쪽으로 갔다고 했었습니다. (보름정도 뒤에 다시 돌려받았다고 하네요.)

그래도 나름 대한항공과 같은 스카이팀에 소속된 항공사이기 때문에 그나마 걱정을 조금은 좀 덜 수 있는 거 같습니다. 대부분 항공사들이 그렇지만 직항은 분실위험이 없는데 경유하면 분실위험은 어느정도 감수를 해야 할 거 같습니다.


[해외여행에 도움이 되는 글 바로가기]

휴대폰 보조배터리 기내반입관련 글

비행기 액체류 반입규정

비자없이 갈 수 있는 나라

여권발급 준비물 및 수수료

샤오미캐리어(20인치, 24인치)후기


근데 저같은 경우 2016년 4월, 2017년 3월에 모스크바를 경유해서 갔었는데 다행스럽게도 안전하게(?) 수하물을 받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러시아항공은 환승(경유)하는 곳이 있으면 위탁수하물 걱정을 많이 하는데 이게 참 문제이긴 한 듯합니다.


아에로플로트 러시아항공 수하물 규정


많은 항공사의 수하물 규정은 비슷 비슷하지만 약간씩 다른 부분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위탁수화물이 무료가 아닌 유료인 곳도 있죠. 그렇기 때문에 여정을 떠나기 전에 미리 해당 항공사의 위탁 및 기내수하물 규정을 대강 알아두고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1. 기내수하물 규정.

아에로플로트항공의 기내수하물 규정부터 알아보았습니다.


※무게 및 크기

이코노미클래스와 콤포트 클래스(프리미엄이코노미)에서 무게는 10KG까지만 가능합니다. 2개의 가방(짐)을 가지고 들어 갈 수 있는데 기내용 사이즈 캐리어 1개, 일반 백팩1개이고 이 둘의 무게가 10kg입니다.

비지니스클래스는 15kg까지 가능합니다.


사이즈(크기)는 115cm입니다. 이 115cm은 약 20인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가 대부분 구매하는 작은 캐리어는 거의 20인치입니다. 22인치, 24인치부터는 기내용 화물이 아닌 위탁용 화물이기에 위탁수화물로 보내야합니다.


115cm

가로: 55cm

세로: 40cm

높이: 20cm


■참고: 보안검색대를 통과하고 면세점에서 구매하는 물건은 10kg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액체류도 마찬가지)


액체류반입 규정은 위 [해외여행에 도움되는 글]에 있는 바로가기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 위탁수하물 규정.

위탁수화물 사이즈는 3면의 합계가 158cm까지이며 무게는 23kg입니다. 비지니스클래스같은 경우 32kg까지 가능합니다.


위탁수하물은 이코노미좌석일 경우 1개만 무료로 가능합니다. 프리미엄이코노미, 비지니스클래스는 2개입니다.


초과수화물이 있을 때에는 추가금액을 지불하고 맡길 수 있습니다. 1개를 더 추가하고 싶을 때는 (한국 돈으로) 약 4만7천원이며 2개는 1십4만원정도입니다. 해당 금액은 러시아환율이기 때문에 매 번 다를 수 있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러시아 모스크바에 있는 세레메티예보 공항에서 수하물을 찾으실 때 수화물이 나오는 구멍 앞에 서있지 마세요. 수화물이 내려오면서 속도가 붙어 제 옆에 있던 사람이 크게 다칠뻔 했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