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외국으로 여행을 가기 위해서는 국제 신분증인 여권(Passport)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또한 유효기간이 6개월 이내라면 출국 자체가 금지될 수도 있으니 해외 여행을 준비할 때 미리 유효기간 역시 확인을 하시고 6월 이내라면 다시 여권 재발급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전자여권이 무엇인가요?

전자여권이라는 것은 일반 여권보다 더 보안이 강력한 여권입니다. 또한 전자 여권 뒤에 작은 칩이 들어 있으며 그 칩 안에 본인의 개인정보가 들어 있어서 전자여권은 사실상 위조가 거의 불가능한 여권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여권을 신규 발급 또는 재 발급을 할 때 기본적으로 전자여권으로 발급을 하여주고 있습니다.



※여권 발급 준비물은?

▶여권 사진 1장

▶개인 신분증


여권발급장소는 가까운 구청, 시청에서 가능하며 꼭 주민등록지에 속한 관할소에서 발급을 신청할 필요는 없습니다. 시군구청이 아닌 여권사무 대행기관에서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여권 발급 가격은?

전자여권 재발급 또는 신규 발급을 할 때 들어가는 비용(수수료)은 나이, 유효기간, 장수에 따라서 다릅니다.


10년 24면 여권은 약 5만원이며 10년 48면은 5만 3천원입니다. 5년짜리에 24면은 1만 5천원이 되겠습니다. 되도록이면 유효기간 10년에 48면 여권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여권 발급 기간은 약 5일이면 받을 수 있습니다. 화요일날 신청을 했었는데 금요일날 받은 기억이 있습니다. 저희 부모님은 월요일날 신청을 하고 목요일날 받았었습니다.



※신용불량자(신불자) 여권발급은?

여권을 신청하게 되면 경찰청에서 우선적으로 신청자를 조사하게 됩니다.(거의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 [적합함]이라고 떠야 여권발급이 진행되게 됩니다. 신용불량자같은 경우 웬만한 특정한 사유가 아니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를 미리 알고 싶다고 경찰청에 본인이 직접갈 필요는 없습니다. 시군구청 여권과에 가서 본인의 신분증을 주면 그 자리에서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