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의 아이폰(iPhone)사용법은 문자(메시지) 알림이 두 번오는 것을 설정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이 문자가 두 번 반복해서 오는 이유는 메세지가 도착했을 때 아이폰 사용자가 확인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다시 상기(리마인드)시켜주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 기능이 편리한 기능이기는 하지만 평소 문자(메시지)가 많이 오는 분이며 딱히 메세지를 꼭 확인 안해도 되는 분이라면 해당 기능이 그다지 쓸모가 없을 텐데요.

그러나 문자 알림을 놓치고 싶지 않거나 내가 미처 못 들은 알림을 다시 알림을 받고 싶다면 해당 메시지알림반복기능을 켜두는 게 좋습니다.



아이폰 문자 알림 두번 (메시지 반복) 설정하는 방법.

해당 메시지 알림 설정은 IOS11버전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으며 그 이상 또는 이하 버전일 경우 설정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메시지 반복 알림은 2분마다 울리게 되며 한 번~최대 10회까지 반복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잠금해제를 합니다.

그리고 [설정]앱을 실행하여 주세요.

설정란에서 [알림] 메뉴를 찾아서 선택합니다.

알림란에서 [메시지] 메뉴를 찾고 눌러줍니다.

메시지란 화면 가장 아래 쪽을 확인하시면 [알림 반복]이라는 항목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해당 알림반복을 눌러주세요.

알림 반복은 안 한, 1번~10번까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안 함]을 설정하게 되면 최초 도착하는 알림 1회만 듣게 되며, 1번으로 설정하면 2번이 2번을 설정하면 알림이 총 3번 울리게 됩니다.

쉽게 말해서 [2번]을 선택하고 설정하면 [두 번 더 알림이 온다]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