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의 아이폰(iPhone)사용법은 아이폰 이름바꾸기입니다. 아이폰의 이름은 사용자가 원할 때 언제든지 바꿀 수 있는 기능인데 이는 핫스팟(테더링)을 연결할 때 보여지는 이름이기도 하며 다른 기기(아이폰)에 등록이 될 때 보여지는 식별이기도 합니다.



앞서 말씀을 드린 거처럼 이 아이폰이름바꾸기 설정은 본인이 원할 때 항상 변경을 할 수 있으며 따로 비밀번호(암호) 및 인증이 필요없어서 손쉽게 이용이 가능한 기능이 되겠습니다.

몇 개의 아이폰, 아이패드 등등을 갖고 있을 때는 해당 기기의 고유 이름을 정하고 분류해서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용 핫스팟을 가끔 주변인들에게 공유를 하는데 그때 제 이름이 표시되는 것이 싫어서 아이폰 이름을 바꿔 쓰고 있습니다.(특히 공항이나 도서관에서 핫스팟을 켜면 모르는 사람이 본인의 이름을 알 수 있으니 참고를 바랍니다.)

아이폰이름바꾸기를 하시면 위 보이는 것과 같이 정보란에서 확인을 할 수 있으며 개인용 핫스팟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이름바꾸기 간단하게 변경하는 방법.

해당 글은 아이폰 업데이트 IOS11버전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그 외에 버전인 아이폰에서는 경로가 약간 다를 수 있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이름 변경(바꾸기)을 하려면 [설정]으로 이동을 하셔야만 합니다. 설정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설정 안에서 [일반]을 누릅니다.

일반에서 [정보]로 들어가 주세요.

그럼 위 사진처럼 본인의 아이폰 이름이 무엇으로 됐는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변경을 위하여서 이름을 터치하여 줍니다.

기존의 이름을 삭제하고 새로운 이름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아이폰 키보드(자판) 오른쪽 아래에  Done을 누르거나 화면 왼쪽 위에 [정보]를 눌러서 변경된 설정을 저장시켜주면 됩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이름바꾸기 및 기타 사용요령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