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항공(Korean Air)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해당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스카이패스(SKY PASS)라는 것을 잘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대한항공 스카이패스라는 것은 대한항공 및 대한항공사와 제휴가 맺어진 항공기를 이용했을 때 좌석 승급 및 항공권의 혜택이 주어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마일리지가 적용되지 않는 항공권은?

만 2세 이하 유아의 항공권

스카이패스에 가입하기 전 항공권

마일리지로 구매한 보너스 항공권

마일리지 적립이 불가능한 조건의 항공권


[대한항공에 대한 정보 글]

대항항공 수하물 규정(위탁 및 기내 수화물)

대한항공 출도착 조회(출국/입국 날짜, 시간 확인)

비행기 기내 액체류(화장품 포함) 규정


마일리지 유효기간(만료날짜)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유효기간은 탑승일을 기준으로 하여서 10년 동안 유지가 됩니다. 즉 2010.01.01~2010.12.31까지 적립된 마일리지는 2020.12.31까지 쓸 수 있습니다. *참고: 해당 만료날짜(유효기간) 안에 사용되지 않은 마일리지는 소멸이 됩니다.(이월 불가능)


스카이패스 회원혜택은 다음과 같겠습니다.

좌석승급, 수화물 무료추가, 모닝캄 클럽 전용 탑승수속 카운터 이용, 수하물처리 시 우선적용혜택, 대한항공에서 운영을 하는 프레스티지 클래스 라운지 이용, 성수기 때 평수기 마일리지 적용가능, 예약변경 시 수수료 면제, 전용 전화상담지원.(해당 혜택은 등급마다 서로 상이합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해당 스카이패쓰를 알고는 있지만 혜택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본인의 스카이패스 등급을 확인해보고 어떠한 혜택이 주어지는지 확인을 하여보시길 바랍니다. 공항을 갈 때 대한항공 창구를 통해서 정보를 얻거나 혹은 인터넷을 이용하여서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패스 등급 및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 등급은 총 4가지가 있으며 등급이 올라 가면 더 많은 좋은 혜택을 얻게 됩니다.


1. 스카이패스 클럽

가입을 하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클럽입니다. 해당 첫 번째 등급으로 바로 혜택은 누릴 수 없지만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적립된 마일리지를 쓸 수 있습니다.


2. 모닝캄 클럽

모닝캄 자격조건은 대한항공 5만 마일 이상 탑승한 탑승객, 탑승 횟 수 40회 이상입니다. 해당 혜택으로는 무료 수하물 추가를 1개 더 할 수 있으며 수하물을 맡길 때 우선 처리 혜택이 있습니다. 또한 예약을 하고 대기를 할 때 좌석을 다른 사람보다 먼저 지원이 됩니다. 대한항공의 프레스티지 클래스 라운지 역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3. 모닝캄 프리미엄 클럽

해당 자격을 얻고자 할 때는 대한항공 50만 마일 이상의 거리를 가지고 있으면 자동으로 자격이 부여됩니다. 혜택은 일등석만 이용이 가능한 전용 카운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본인을 포함한 다른 사람 한 명 더 프레스티지 클래스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는 일반 모닝캄 클럽 혜택과 동일합니다.


4. 밀리언 마일러 클럽

해당 자격이 되고 싶다면 대한항공 100만 마일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혜택은 모닝캄 프리미엄 클럽에서 주어지는 것을 포함하여 성수기에 평수기 마일리지 적용, 예약변경 또는 재발행을 받을 때 수수료 면제, 기념품, 전용 전화상담 등등이 있습니다.



마일리지 및 등급을 확인하는 방법은?

마일리지 및 등급을 확인하는 방법은 대한항공 어플(앱)을 설치해서 로그인을 하시거나 혹은 컴퓨터 인터넷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스카이패스에 미리 가입이 된 상태여야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대한항공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시고 오른쪽 위에 [마이페이지]를 선택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본인의 스카이패스 등급 그리고 스카이패스 클럽의 마일리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