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제주항공을 이용하기 전에 꼭 알아 두어야 할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적어보았습니다. 아시겠지만 이 수하물 규정은 각 항공사마다 다른 규정을 조금씩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짐을 싸기 전에 미리 규정들을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어떤 분들은 대한항공과 같겠지라고 생각을 하시고 똑같이 무게, (케리어의)크기 등을 대한항공과 동일하게 준비하시는데 그렇게 해서는 결코 안되니 참고를 하시길 바랍니다.

저가 항공사같은 경우 (각 항공사마다 다르지만) 위탁수화물이 무료가 아니고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며 캐리어 무게 및 크기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꼭 알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제주항공 기내수화물 및 무료 위탁수하물 규정 정보

해당 글은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한 글이니 타 항공사의 수화물규정과는 다를 수 있으니 참고를 바랍니다.

(2018년을 기준으로) 아직까지는 국내 모든 항공사에서는 무료 위탁수화물 서비스를 하고 있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실 필요는 없습니다. 일본의 피치항공같은 경우에는 기내수화물만 무료이고 위탁수하물은 결제가 필요합니다.



Q 몇 개까지 들고 공항에 갈 수 있나요?

총 3개의 짐을 가지고 제주항공에 탑승이 가능합니다.

1. 무료 수화물(위탁수하물)

2. 기내 수화물(기내용 캐리어)

3. 기내 수화물(간단한 짐)



1. 무료 수화물(위탁수하물) 규정입니다.

무료로 맡길 수 있는 위탁수화물은 개인당 1개만 가능하며 크기는 203cm, 무게는 32kg까지 가능합니다.

참고로 203cm은 높이+세로+가로 모두 합친 크기를 말합니다. 위탁수화물 인치는 20인치, 24인치, 26인치, 32인치까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 기내 수화물(기내용 캐리어, 간단한 짐)

여기서 말하는 간단한 짐이라는 것은 백팩, 서류가방, 핸드백, 카메라, 노트북가방 등을 말합니다.

기내용캐리어는 20인치이니 참고를 하시길 바랍니다.


기내용 캐리어 사이즈는 115cm(높이, 세로, 가로를 더한 값)입니다.

무게같은 경우 기내용 캐리어+간단한 짐을 포함해서 총 10kg입니다.


Q 면세점에서 구매하는 것도 무게를 계산하나요?

아뇨.

면세점에서 구매한 물품은 사이즈, 무게에 합산이 되지 않으니 안심하시고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