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자라는 것은 본인이 방문하는 나라에서 외국인한테 입국을 허용시켜주는 허가증입니다. 허용된 기간 안에서 그 나라에 체류를 할 수 있다는 말이며 그 기간을 넘어가게 되면 불법체류자가 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모로코에서 3개월을 머물고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로 딱 하루만 있다가 다시 모로코로 들어오면 또 3개월을 체류할 수가 있죠. 참고로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등은 쉥겐국가입니다.



[해외여행 바로알기]

여권발급 준비물, 수수료에 대한 정보

비자가 없이 갈 수 있는 나라의 종류는?

쉥겐국가 종류 및 쉥겐조약이란?

대한항공 수화물규정(기내/위탁 등)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가장 먼저 알아봐야할 것이 바로 그 나라에 비자가 있어야 하는지 혹은 필요하지 않는지 부터 알아보셔야 합니다. 참고로 대한민국 여권은 대부분의 나라에서 무비자 입국을 할 수 있습니다.(최소 15일~90일동안)



※비자 종류는 어떻게 될까요?

비자에는 여러 비자의 종류가 있습니다. 문화공연비자, 이민비자, 경유비자, 주재원비자, 방문비자, 학생비자, 관광비자 등등이 있는데요. 여기서 체류하는 기간에 따른 비자는 임시비자, 영주비자가 있으며 횟수에 따른 비자는 복수비자와 단수비자가 있습니다.



※비자가 있어야 입국이 가능한 나라는 어디일까요?


경유하는 곳에서 약 하루 이상을 머물 때 그 경유지 나라에 비자가 필요한지 알아보셔야 하며 특히 스탑오버로 구간을 거치는 곳 역시 미리 미리 알아보는 게 좋습니다.



비자가 필요한 나라는?

호주, 스리랑카, 파라과이, 피나마, 중국, 잠비아, 인도, 이집트, 이란, 우크라이나, 우즈베키스탄, 우루과이, 온두라스, 오만, 알제리, 시에라리온, 수단, 세네갈, 사이프러스, 사우디아라비아, 베네수엘라, 방글라데시, 미얀마, 몽공, 말라위, 리비아, 네팔, 나이지리아, 과테말라, 가봉, 가나



※참고: 베트남같은 경우 무비자로 15일(보름)만 비자없이 체류를 할 수가 있으며 그 이상 체류를 원할 때는 비자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30일 후에 다시 베트남에 방문을 하면 비자가 필요없습니다.



참고로 미얀마같은 경우 많은 분들이 무비자 입국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90일동안 체류할 수 있다고 알고 계시는데요. 대한민국과 미얀마는 아직 비자면제협정이 체결되지 않았기 때문에 해당 국가에 여행&방문을 하실 때는 비자를 꼭 발급받으셔야만 합니다. 미얀마 관광비자같은 경우 유효기간이 3개월이며 체류기간은 4주입니다.



러시아(Russia)같은 경우 2012년인가... 확실하게는 잘 모르겠으나 무비자로 입구를 할 수 있는 나라로 최근에 체결이 됐습니다. 제가 2015년, 2016년 두 번에 걸쳐서 러시아 모스크바에 1개월을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아직 주변에서 러시아 여행을 할 때 비자가 필요한 것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더군요.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