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갤럭시 시리즈(S8,S9,노트8) 사용법으로 부재 중 문자 알림을 반복설정해서 다시 상기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아이폰(iphone)을 사용하여 보셨다면 알 수 있는데 이는 부재 중 알림 반복(다시 알림)기능이 되겠습니다.



■메시지 알림 반복설정이란?

문자(메시지)가 수신되고 그 수신된 것을 확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몇 분의 간격을 두고 스마트폰이 사용자에게 "문자가 도착했다"고 다시 알려주는 기능이 되겠습니다.

즉, 부재 중 문자알림이 있을 경우 몇 분의 간격으로 지속적으로 재 알림을 하여주는 것입니다.

평소 업무상 중요한 문자메시지를 받는 분이라면 해당 기능은 필수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은 너무나도 많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유용한 기능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 거 같은데요. 앞으로 제가 하나 하나씩 편의 기능 글들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8/S9/노트8 메시지(문자) 알림 반복설정하는법.

해당 설정은 갤럭시(Galaxy)스마트폰의 업데이트 버전마다 상이할 수 있으니 참고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설정으로 이동을 한다.

부재 중 메시지 알림 반복을 설정하기 위해서 갤럭시 스마트폰의 잠금해제를 하시고 [설정]어플(앱)로 이동을 시작합니다.


2. 접근성으로 이동을 한다.

설정 앱(어플)을 눌러서 들어 오면 여러 가지의 메뉴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접근성]이라는 메뉴를 찾고 눌러줍니다.


3. 다시 알림으로 이동을 한다.

접근성으로 진입을 하시고 [다시 알림]이라는 메뉴를 찾아서 눌러주세요.


4. 사용 중으로 변경 및 메시지 알림을 켜기.

다시 알림으로 이동 후에 (위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것과 같이) 사용 안함을 사용 중으로 변경시켜 줍니다.

보이는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이동)하여서 [메시지]라는 것을 찾으시고 위와 같이 활성화를 시켜줍니다.

그럼 이제 문자가 도착했고 그 문자를 확인하지 않았을 경우 갤럭시 스마트폰이 몇 분마다 주기적으로 사용자에게 부재 중 메시지확인을 하지 않았다고 알려줄 것입니다.


5. 알림 간격을 설정하기.

모든 설정을 끝내고 이제 마지막으로 [알림 간격]을 맞춰줍니다.

기본 설정으로 1분이 되어 있을 것인데 사실 1분은 너무 빠른 거 같아 개인적으로 3분 또는 5분 길게는 15분이 좋은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메시지 반복 알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시간이 날 때 설정 앱(어플)에 들어 있는 각종 설정들을 한 번 보시고 이렇게 쓰면 더 편하게 쓸 수 있겠다 싶은 것을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요!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