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갤럭시s8을 구매하면서 이것 저것 만져보는데 재미난 기능이 많아서 요즘 다운로드받은 앱(어플)들보다 갤럭시 기본 설정 앱을 만지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특히 빅스비로 이것 저것 명령하는게 상당히 재미있더군요.



갤럭시s8에서는 유용한 기능들이 참 많은 거 같은데 이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상당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s8 숨은기능까지는 아니고 그냥 유용하게 생활에 편의를 더 해주는 기능 몇 가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목차:

1) 전원버튼을 누르지 않고 켜는법

2) 뒤로가기, 최근 앱 표시 버튼을 바꾸는법

3) 한 손 모드로 변경하는법

4) 카메라를 바로 켜는법

5) 홈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구글앱을 없애는법


[바로가기] ▶알림올 때 LED불빛을 나오게 하는 방법은?


1) 전원버튼을 누르지 않고 켜는법 2가지


갤럭시s8에서는 기존의 갤럭시와는 다르게 홈버튼이 물리키가 아닌 소프트키로 변경이 됐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화면을 켤 때 오른쪽에 달린 전원버튼(잠자기버튼)을 눌러서 켜는데요.


A. 홈버튼을 눌러서 화면을 깨우기!



많은 분들이 전원키를 눌러서 화면을 켜는데 그렇게 귀찮게 켤 필요가 없이 소프트키로 보이는 홈버튼 네모는 눌러주시면 화면이 켜지게 됩니다.


B. 꺼져있는 화면에 손바닥을 올려서 켜는법!

만약 위처럼 하는 것도 귀찮다면 손바닥을 화면에 가려서 끌 수도 있습니다. 



[설정] 앱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접근성] 메뉴를 찾아서 눌러주세요.



[동작 및 입력]란으로 이동 후 [쉽게 화면 켜기]를 위와 같이 활성화 시켜줍니다. 그리고 이제 꺼진 화면에서 손바닥을 올려두면 갤럭시s8 화면이 켜질 것입니다. 만약 이 사용법 이해가 잘 안된다면 위 글자 '쉽게 화면 켜기'글씨를 눌러주시면 설명서를 볼 수 있습니다.


2) 뒤로가기, 최근 앱 표시 버튼을 바꾸는법


갤럭시s8에서는 최근 앱 표시 버튼과 뒤로가기 버튼을 바꿀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왼손잡이 분들이 좀 편하게 쓸 수 있는 거 같습니다.



[설정] 앱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로 이동을 하여주세요.



[내비게이션 바]항목을 찾으시고 선택 후 [버튼 구성]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이제 본인이 구성하고 싶은 설정으로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3) 한 손 모드로 변경하는법



갤럭시 한 손모드는 정말 유용한 꿀팁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버스, 지하철에서 한손으로 컨트롤을 하고 싶을 때 쓰면 아주 편리한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마트에서 한 손에 짐을 들고 있을 때 주로 쓰고 있답니다.



갤럭시 한손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홈버튼은 빠르게 3번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그렇게 했는데도 안된다면 비활성화로 되어 있는 것입니다. 아래의 설명을 참조하세요.



설정으로 들어가서 유용한 기능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한 손 조작 모드를 위와 사진의 오른쪽처럼 활성화로 만들어 주세요. 설명을 보고 싶다면 [한 손 조작 모드]라는 글씨를 터치하면 됩니다.


4) 카메라를 바로 켜는법


갤럭시s6부터 였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잠금화면에서 카메라를 바로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이 갤럭시s8에도 있습니다. 기존에는 홈버튼을 빠르게 두 번 누르면 실행이 됐으나 이제는 전원버튼 두 번으로 바뀌었죠.



전원버튼을 빠르게 두 번 눌러주시면 카메라가 바로 실행이 될 것입니다. 이는 켜져있을 때나 잠금화면일 때 모두 가능합니다.


5) 홈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구글앱을 없애는법



갤럭시s8 홈버튼을 약 2~3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Google(구글) 앱이 실행될 것입니다. 아마도 해당 기능사용을 많이 하지 않을 것인데요. 이는 네이버앱 바로 검색실행, 삼성인터넷 앱, 설정 안함으로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 바로 열기를 쓰고 싶다면 NAVER 어플(앱)이 갤럭시s8에 설치된 상태여야만 합니다.



설정 어플로 들어가서 [유용한 기능]으로 이동을 합니다.



[디바이스 도우미 앱]을 선택하시고 한 번 더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Google App, Naver(설치된 상태), 삼성 인터넷, 설정 안 함 등의 몇 개의 디바이스 도우미 앱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까지 갤럭시s8 숨은기능 유용한 꿀팁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기타 좋은 기능들이 많은데 힘들어서 더 이상 못 쓰겠네요. 나중에 시간이 되면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항상 즐거운 하루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