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S8 캡쳐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였습니다. 갤럭시 시리즈에서 홈버튼이 있었을 때와 지금의 홈버튼이 삭제됐을 때의 스크린샷찍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스크린 캡처를 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좀 당황스러워 하시는데요.



갤럭시S8 캡쳐찍는법은 사실 매우 간단합니다. 전원버튼과 볼륨을 내리는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되기 때문이죠.

두 개의 버튼을 동시에 약 1초정도를 누르고 있으면 스크린샷이 찍히는 소리가 등장하게 됩니다.

화면 캡쳐를 할 때 제스처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볼 때 제스처 기능으로 스크린샷을 찍는 거보다 그냥 버튼 2개를 눌러서 찍는 것이 더 편리하게 쓰이는 거 같습니다.

참고로 제스처로 화면캡쳐방법은 화면의 오른쪽으로 왼쪽으로 손바닥을 이용하여서 밀면 됩니다.




갤럭시s8 캡쳐방법 화면 스크린샷을 찍는방법(노트8 동일)

화면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물리) 홈버튼이 없는 모든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에서 동일하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화면캡쳐할 곳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전원버튼과 소리를 낮추는 볼륨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어 주세요. 그렇게 누르고 있는 동안 (약 1.5초) 자동으로 스크린샷이 찍히게 됩니다.

볼륨 올리는 버튼이 아닌 볼륨을 내리는 버튼을 눌러 주셔야 화면캡쳐를 할 수가 있습니다. 위 사진 2개 중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어떤 버튼을 눌러야 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화면 캡쳐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스크롤 캡처, 그리기, 자르기, 공유] 등의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또한 캡처한 사진(이미지)은 갤러리 앱(어플) 안에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갤럭시s8 캡쳐방법은 매우 간단하게 진행을 할 수 있으며 찍고 나서 오른쪽 아래에 찍은 것이 나오기 때문에 찍혔는지 안찍혔는지 쉽게 파악이 가능합니다.

[그리기] 기능을 이용해서 찍은 사진에 손글씨 또는 어떠한 표시를 해둬서 나중에 "왜 내가 이걸 찍었지?"를 생각 안할 수도 있죠.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