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Apple)에서는 에어팟을 분실했을 때 이를 소리 또는 지도로 찾을 수 있게 기능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중요# 안타깝게도 우리나라에서는 지도로 에어팟(AirPods)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이는 아직까지 국내에서 위치추적을 못하도록 막아두었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에어팟 한 쪽을 분실해서 에어팟 소리로 찾기 기능을 이용해서 찾은 적이 있는데요. 해당 사용법을 한 번 보시고,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에어팟이 케이스에 들어 있을 때는 사운드 알림을 낼 수 없습니다. 이 말은 케이스에 없는 에어팟에 사운드알림을 낸다는 뜻입니다.


[바로가기] 에어팟 사용법

위 '에어팟 사용법' 링크에서는 에어팟 초기화, 에어팟배터리확인하는 방법 및 에어팟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간략하게 설명한 글입니다.


에어팟(AirPods) 위치추적으로 알림소리내는 방법

에어팟을 어디에 두었는지 모를 때 간단하게 아이폰 또는 갖고 있는 애플(Apple)기기로 에어팟에 알림을 내도록 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에 없는)에어팟에 사운드알림을 내고 싶다면, 먼저 위 사진의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iPhone찾기라는 앱(어플)을 실행합니다.

나침반이 보이고 약 2~3초뒤에 위와 같이 본인이 갖고 있는 (같은 계정인) 애플기기들이 보이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 본인의 AirPods(에어팟)을 선택합니다.



#참고#

각 기기 앞에 있는 색깔은 다음을 뜻합니다.

녹색: 해당 기기가 온라인상태라는 뜻입니다. 사운드알림을 보낼 수 있다는 말입니다.

파랑색: iPhone기기 찾기 앱을 실행하고 있는 기기를 뜻합니다.

회색: 해당 기기가 꺼져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사운드알림 기능을 못씁니다.)

[사운드 재생]이라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케이스에 없는)에어팟에서 "띵!띵!띵!"이라고 소리가 나게 될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