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어팟을 보고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안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고 말을 하는데 제가 약 9개월 정도 에어팟(AirPods)을 사용하면서 느낀 것은 매우 편리하고, 잘 떨어지지 않으며, 음질도 이어팟과 비교를 하였을 때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한 번은 제가 에어팟을 끼고 걷는 도중 교통사고를 당한 적있는데 그때 역시 에어팟은 제 귀에서 떨어지지 않았죠.



에어팟(AirPods) 사용법(초기화, 기능설정 및 4가지)

오늘은 애플 에어팟(AirPods)사용법 몇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초기화하는 방법

2. 에어팟 이름변경하기.

3. 기능설정하는 방법

4. 배터리확인하는 방법


참고로 에어팟은 꼭 아이폰/아이패드/맥북에서만 되는 게 아니라, 갤럭시와 같은 타 OS 스마트폰에서도 잘 사용이 됩니다. 허나 에어팟에 들어 있는 기능을 모두 쓰기에는 불편한 점이 있겠습니다.


1. 초기화하는 방법(페어링)

에어팟을 초기화하고 페어링을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에어팟 케이스 뒤에 있는 버튼을 약 2~4초정도 눌러주시면 곧장 초기화를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에어팟초기화는 블루투스연결이 잘 되지 않거나, 소리가 뚝뚝 끊어져서 들리거나, 배터리가 너무 빨리 소모된다고 느끼거나 한 쪽만 연결이 되고 다른 한 쪽 소리가 들리지 않는 모든 이슈가 생겼을 때 이용하시면 됩니다.

에어팟케이스에 에어팟을 모두 꼽아줍니다. 그리고 위 사진처럼 뚜껑을 열어둔 상태에서 케이스 뒷 쪽에 있는 작은 동그라미 버튼을 2~4초정도 눌러줍니다.

동그라미버튼을 약 4초정도 눌러주면 위와 같이 녹색/붉은색으로 안표시되고, 흰색 점이 깜빡 깜빡거리게 됩니다. 그럼 초기화가 완료됐다는 뜻입니다. 이제 연결(페어링)할 아이폰을 켜줍니다.

잠금해제하여 연결이라는 문구가 보이게 될 것입니다. 잠금해지를 하시고, 설정 앱을 실행 후 블루투스메뉴로 이동하여, 에어팟을 다시 연결시켜주면 페어링완료입니다.



2. 에어팟 이름변경하기.

본인의 고유 이름을 에어팟에 부여시킬 수 있습니다. 딱히 큰 의미는 없지만 그냥 알아두시면 유용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설정앱을 실행 후 블루투스메뉴로 이동을 하시고, AirPods 옆에 i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참고# 에어팟의 이름을 변경하려면 [연결 됨]상태여야만 합니다.

이름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시고, 위 사진의 우측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곳을 터치하여서 에어팟의 이름을 따로 설정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3. 기능설정하는 방법

에어팟을 끼고 있는 도중에 전화가 왔을 때 전화를 받는 방법은 (양 쪽 어디든 관계없이) 에어팟을 톡톡 2번 두드리면 됩니다. 반대로 전화를 끊고 싶을 때 역시 에어팟을 톡톡 두 번 두드리면 전화가 꺼집니다. 


■그외에 4가지의 기능이 또 있습니다.

A. 시리(Siri)부르기

B. 노래 재생 및 일시정지

C. 노래 다음 트랙

D. 노래 이전 트랙

E. 끔


설정앱을 실행 후 블루투스로 이동합니다.

(연결이 된 상태에서) 에어팟 옆에 있는 i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AirPods 이중 탭이라는 메뉴란에 [왼 쪽/오른 쪽]이라는 항목이 보이게 될 것이며, 해당 항목을 눌러서 본인이 원하는 기능을 사용자화시키면 되겠습니다.

시리를 불러서 문자(메시지)를 확인하거나 혹은 전화를 걸고 싶다면 SIRI로 설정하는 게 좋고, 평소 노래를 들을 때 자주 트랙이동을 한다면 위와 같이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4. 배터리확인하는 방법

배터리를 확인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에어팟에 연결된 상태에서 아이폰/아이패드의 위젯을 통해 남은 배터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케이스에 에어팟이 들어 있다면, 케이스 뚜껑만 열어주면 쉽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A. 에어팟과 케이스 배터리 확인하기.

아이폰 잠금해제를 하시고, 에어팟 케이스를 열어주시면 위와 같이 에어팟의 충전상태 및 케이스의 남은 배터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 각각의 에어팟 용량확인하기.

케이스에 들어 있는 하나의 에어팟을 빼내면 위처럼 오른 쪽/왼 쪽의 에어팟의 용량을 각기 확인할 수 있습니다.


C. 위젯에서 배터리확인하기.

에어팟을 귀에 꼽고 있을 때 에어팟의 배터리상태를 알고 싶다면 위와 같이 위젯을 통해서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위젯 화면에서 [편집]을 눌러 배터리를 선택 후 가장 상단에 위치를 시키면 배터리의 남은 용량을 확인하고 싶을 때 보다 빠르게 알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