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버노트(Evernote)에서 다른 노트 어플(앱)로 옮기고 싶어서 여러 차례 시도를 해봤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이 에버노트(Evernote)를 대체할만한 프로그램 앱(어플)이 없는 거 같아 쓰고 있죠.

사실 에버노트가 싫어서 옮기고 싶은 것은 아니지만 (2018년 4월 기준) 요즘 에버노트 윈도우버전에서 버벅이는 현상이 심해졌고 간혹 태그(Tag), 바로가기를 편집했을 때 동기화가 원활하지 않아 깔끔하게 동기화가 되는 앱으로 가고 싶었던 것입니다.



에버노트는 윈도우, 맥,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아이폰, 아이패드 등등의 모든 플랫폼에서 이용이 가능한 노트 어플(앱)이며 가장 신뢰성이 높다고 평가되고 있는 몇 안되는 노트 앱이기도 합니다.

[바로가기] 에버노트(Evernote) 사용법.

에버노트 프리미엄과 플러스 기능의 차이점.

검색폴더를 생성하는 방법.

고급검색명령어(알면 유용한 기능)


에버노트(Evernote) PC버전 다운로드 및 기본 설정편.

에버노트를 단순히 PC버전에 설치만 하셔도 되지만 아시다시피 에버노트에 동기화가 되는 각종 파일데이터는 사용자의 컴퓨터(PC)에 모두 저장이 되기 때문에 초기 설정에서 C드라이브가 아닌 D드라이브로 저장을 시키는 게 좋습니다.

D드라이브가 없고 C드라이브에 용량이 없을 경우에는 로컬에 저장을 시키지 않는 설정 역시 에버노트는 가지고 있습니다.

구글(Google.com)에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검색 창에 위와 같이 [에버노트 PC]라고 검색을 하여주세요.

그러면 바로 최상단에 Evernote 무료 다운로드 웹사이트가 보이게 될 것입니다. 해당 검색결과 웹사이트를 클릭합니다.

그 웹사이트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나오게 되면서 자동으로 설치 프로그램(인스톨파일)이 다운로드가 될 것입니다.



에버노트 초기 설정(동기화 및 저장위치변경)

초기에 동기화 설정을 따로 해주는 게 좋습니다.

이유는 문서를 작성 중일 때 동기화가 진행되면 동기화 오류가 발생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또한 동기화가 진행 중일 때는 버벅이는 현상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동기화가 진행 중일 땐 문서작업을 중지하고 기다리는 게 좋습니다.


에버노트 설정으로 이동하기.

에버노트 로컬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도구]를 선택하시고 [설정]을 클릭하여주세요.


로컬 파일저장위치를 확인하기.

앞서 말씀을 드렸지만 에버노트에 저장되는 문서 및 기타 파일들은 모두 사용자의 컴퓨터 로컬에 저장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버노트에 용량이 쌓이면 쌓일수록 컴퓨터 용량을 차지하게 되죠.

그래서 저는 에버노트를 용량이 많은 D드라이브로 옮겨 두었습니다.

[일반] 메뉴로 들어가서 [고급 옵션 표시]에 체크표시를 하세요. 그리고 에버노트에 저장되는 파일이 어디로 저장되는 지 확인 후 변경 또는 확인을 합니다.


동기화설정을 변경하기.

글을 쓰고 있을 때 버벅임을 막고 깔끔한 동기화를 원한다면 동기화설정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동기화]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자동 동기화설정을 1시간마다 혹은 자동 동기화를 끄시길 바랍니다.

[즉시 동기화 사용]은 가급적 하지 마시고 [종료 시 변경 내용 동기화, 백그라운드에서 동기화, 바로가기 동기화]에 체크표시를 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