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금일의 아이폰X 사용법은 강제로 아이폰(iphone)을 종료시키는 방법 및 전원끄는법 그리고 스크린샷(캡쳐)찍는법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보면 간혹 화면이 멈춰버리는 현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어쩔 수 없이 강제로 재부팅(재시동)을 걸어줘야 다시 원활하게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텐(X)같은 경우 홈버튼 부재로 인하여서 기존의 강제종료하는 방법과 완전히 다른 루트를 갖고 있으니 다음의 설명을 보시고 이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알고 있기로 해당 방법은 아이폰x그리고 아이폰8, 8플러스에서도 동일한 방식으로 강제종료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아이폰6,7은 해당사항이 아닙니다.)


아이폰x 강제종료 및재시작(재부팅)하는법.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터치가 되지 않거나 화면이 멈췄을 때 다음과 같이 하여보시길 바랍니다.


■방법:

1. 음량 버튼 [상]을 눌렀다가 뗀다.

2. 음량 버튼 [하]를 눌렀다가 뗀다.

3. 전원버튼을 누르고 있는다. [애플(Apple) 로고가 보일 때까지]

위와 같이 사과모양의 그림이 나올 때까지 전원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로고가 보이면 다시 누르고 있던 손을 떼면 되겠습니다.



전원은 어떻게 끄나요?

아이폰X 전원 끄는법은 간단합니다.

전원키+음량버튼 두 개 중에서 하나를 눌러주시면 됩니다.(상 또는 하)

전원버튼과 음량버튼 하나를 선택해서 누른 채로 약 3초만 있으면 끌 수 있습니다.


캡처는 어떻게 하나요?

아이폰X 화면캡쳐(스크린샷)찍는 방법은 음량 [상]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됩니다.

전원과 [상]버튼을 동시에 같이 눌렀다가 바로 떼어내면 됩니다.



이상으로 아이폰X 강제종료하는 방법 및 기타 사용요령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