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iPhone)사용법으로 아이폰에서 촬영되는 사진, 동영상을 아이클라우드(iCloud) 계정에 백업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겠지만 아이폰에서 찍는 사진 및 비디오는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서) 아이클라우드 서버로 안전하게 백업이 되며 이 백업은 실시간 동기화로 이루어지게 됨으로 아이폰에 있는 사진이 (같은 아이클라우드 계정으로 로그인된) 아이패드, 또 다른 아이폰, 맥북 등등의 사진 앱(어플)에서 보고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동기화? 백업?

Q: 이 둘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백업이란 복사를 해서 보관하는 걸 말하고, 동기화라는 것은 복사한 것(사본)과 원본이 항상 최신 데이터로 유지되는 것을 말합니다.

동기화를 실시간 백업이라고 말을 하기도 합니다.


▶아이폰에서 백업되는 것은 와이파이(WiFi), 홈화면, 기기 설정, 음악, 영화, 도서, 앱 데이터, 아이메시지(SMS, MMS), 통화기록 등이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동기화되는 것은 사진 앱, 메일(Mail), 연락처, 캘린더, 미리알림, 메모, 사파리, 건강, 월렛, 시리, 키체인 등이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등의 애플 기기를 2대 이상 갖고 있을 경우 한 곳에서 바뀌는 것이 데이터가 다른 기기에도 적용이 된다는 말입니다. 연락처에 새로운 인물을 추가하면 다른 기기에서도 추가된 인물의 연락처를 바로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게 바로 동기화입니다.



■아이폰 사진 백업(동기화)을 하면 좋은 점은?

아이폰 사진백업을 켜게 되면 아이클라우드계정서버로 보관이 되게 됩니다. 이는 아이폰 기기에 저장 + 아이클라우드서버에 저장이 되기 때문에 아이폰을 분실했을 경우 새로운 기기에 아이클라우드로 로그인만 하면 기존의 가지고 있던 사진, 동영상을 모두 다시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용량이라는 제한이 있습니다.

무료 용량은 5GB이며 그 이상을 사용하고 싶을 때는 50GB, 200GB등을 따로 구매해서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아이폰에 들어 있는 사진이 많을 경우 5GB라는 용량은 매우 적기 때문에 아마도 50GB 또는 200GB플랜으로 변경을 하셔야 할 것입니다.



아이폰 사진 백업 설정하는법(끄는법 및 동기화설정하기)


아이폰을 잠금해제합니다.

그리고 설정 앱(어플)을 실행하여주세요.

설정 앱(어플)을 실행하고, 가장 상단에 있는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이제 iCloud(아이클라우드)를 찾아서 터치해주세요.

[사진]이라고 쓰여진 항목을 터치합니다.

(해당 iCloud 메뉴에서 본인의 iCloud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200GB짜리의 유료 용량을 사용하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위와 같이 200GB라고 나오는 것입니다.)

iCloud 사진 보관함이라는 곳이 위 사진과 같이 켜져있는 상태라면 아이클라우드로 사진을 실시간 백업(동기화)하고 있다는 말입니다. 위와 반대로 녹색이 아닌 회색으로 비활성화를 시키면 아이폰 사진 백업을 끄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사진 백업설정하는 방법 및 기타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