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맥북(MacBook) 스크린샷 단축키설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북은 윈도우(Windows)운영체제와 달리 단축키를 사용자화 편집을 할 수가 있어서 원하는 키 조합으로 화면 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캡처뿐만 아니라 한영전환, 스팟라이트, 알림센터 열기 등등 역시 사용자화시킬 수 있습니다.


본인이 쓰기 편한 것으로 단축키 설정을 하게 되면 앞으로 맥북을 사용할 때 상당히 편리하게 작용이됩니다. 아시다시피 맥북은 아이폰/아이패드처럼 백업(타임머신)을 할 수 있어서 한 번 설정한 것을 계속 이어서 할 수 있어 매우 편하죠.




맥북 캡쳐(스크린샷) 단축키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글은 맥북 프로 하이시에라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맥북 캡쳐(스크린샷) 단축키를 설정하기 위해 맥의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이동을 시작합니다.

시스템 환경설정란에서 [키보드]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단축키]메뉴를 선택하고 좌측에 있는 [스크린샷]를 선택하여주세요. 그럼 위 사진와 같이 스크린샷 편집 창이 보일 것입니다.


※단축키를 편집하는 방법은?

단축키를 사용자화시키려면 단축키 조합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그러면 수정모드로 바뀌게 될 것입니다. 바뀐 수정모드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버튼 2개이상을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1. 화면 그림을 파일로 저장: 맥에 보이는 전체 화면을 스크린샷한다는 뜻입니다.

2. 화면 그림을 클립보드에 복사: 전체 화면을 클립보드로 보낸다는 뜻입니다.

3. 선택한 영역의 그림을 파일로 저장: 부분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원하는 부분만 스크린샷하는 기능)

4. 선택한 영역에 그림을 클립보드로 복사: 부분캡쳐한 것을 클립보드로 보낸다는 뜻입니다.


아마 가장 많이 쓰시고 자주 이용될 것이 [화면 그림을 파일로 저장] 그리고 [선택한 영역의 그림을 파일로 저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바꾼 단축키명령어 앞에 노란색 알림표시가 뜰 경우 해당 (노란색의) 알림은 중복된 단축키라는 뜻이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