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플 맥북(MAC) 사용법으로 자동으로 바뀌는 화면밝기 조절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맥북을 사용하다가 보면 사용자가 컨트롤하지도 않았는데 화면밝기가 저절로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자동 화면 밝기에 활성화가 됐기 때문에 그렇게 맥북(MAC)이 마음대로 밝기를 조절하는 것이죠.



▶카메라가 주변 밝기를 인식합니다.

맥북에 달려있는 카메라가 주변 밝기를 인식해서 그 환경에 맞춰서 화면밝기를 조정하는 것입니다. 카메라렌즈를 한 번 가려보면 맥 화면밝기가 점점 어두워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렸다가 다시 떼면 화면이 원래대로 밝아지게 되죠. 쉽게 말하면 맥을 밝은 곳으로 가지고 가면 맥 화면이 밝아지는 것이고 어두운 곳에서 맥을 쓰면 자동으로 맥 화면이 어두워지게 된다는 뜻입니다.



맥북 사용법 자동 화면밝기 설정하는 방법


▶이 MAC에 관하여로 이동을 한다.

맥북 홈 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애플 로고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이 MAC에 관하여]로 이동을 하여주세요.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이동을 한다.

그럼 위와 같이 본인의 맥북 사양 및 맥북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는 윈도우 창이 열릴 것입니다.

해당 윈도우 창에서 [디스플레이]를 선택합니다.


▶환경설정란으로 이동을 한다.

디스플레이 메뉴를 선택 후에 [디스플레이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자동밝기조절을 끈다.

내장 디스플레이 화면을 보시면 위와 같이 [자동으로 밝기 조절]이라는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자동으로 밝기조절]란을 비활성화하시면 앞으로 자동으로 변하는 밝기를 쓸 수 없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자동으로 밝기 조절을 활성화하고 쓰는데 제가 맥북을 어두운 곳에서 쓸 때는 그 환경에 맞게 화면을 알아서 조절해주기 때문에 편리한 거 같습니다. ※참고로 디스플레이옆에 있는 색상, Night Shift(나이트쉬프트)메뉴에서 디스플레이(화면)를 편집할 수 있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