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의 해외여행 준비는 여권사진 규정(규격)에 대한 정보가 되겠습니다. 참고로 여권 신규/재발급을 받을 때 준비해야 할 것은 신분증, 여권사진1장, 수수료가 되겠습니다. 10년/48면 여권은 53,000원이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여권은 여권용 사진이 2장 필요합니다.(요즘 발행되는 여권은 모두 전자여권입니다.)



여권 사진 규정(규격)은 상당히 엄격합니다. 그 이유는 여권이 바로 전 세계 공용으로 쓰이는 신분증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진관에 가서 증명사진찍으러 왔다고 말을 하면 안되고 반드시 여권용 사진을 찍으러 왔다고 말을 해야 합니다.

*여권사진을 찍으러 갈 때 준비해야 할 것은?

1. 귀걸이 착용 금지

2. 목걸이 착용 금지

3. 깔끔한 헤어스타일로 준비하기(귀, 눈썹을 가리면 안됩니다.)

4. 반사되는 렌즈 착용금지(조명을 받은 여권사진은 여권에 등록 불가능.)

5. 두꺼운 뿔테안경 금지(색이 들어간 안경도 금지입니다.)

6. 흰옷, 군복, 제복착용 금지(종교의복 및 교복은 가능: 수녀복, 교복 등)


귀걸이, 목걸이 같은 경우 빛에 반사가 안되고 작은 것이라면 가능합니다. 그러나 가급적이면 그냥 빼고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여권사진에 흰옷을 착용하면 안됩니다. 이유는 여권사진 배경은 꼭 흰색이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옷과 배경이 겹치면 안되기 때문)



*여권 사진 규격(사이즈)은 어떻게 될까요?

여권사진 규격은 가로 3.5cm에 세로 4.5cm이여야 합니다. 그리고 여권발급신청을 할 때 주는 여권은 최근 6개월이내에 찍은 사진만 가능합니다. 셀프여권사진찍기를 할 때는 사이즈를 꼭 기억하시고 촬영을 할 때 정수리에서 턱까지 모두 찍으셔야 하며 배경은 흰색으로 하고 찍어야 됩니다. (자세 역시 삐뚤게 찍어서는 안됩니다.)



*여권사진 규정을 더 상세하게 알아볼까요?


1. 사진 품질은 최상으로 한다.

복사된 사진, 포토샵으로 보정한 사진, 배경이 완벽하게 흰색이 아닌 사진, 저품질 사진 등은 여권사진규정에 어긋납니다.


2. 어깨 선은 똑바로 정면을 바라본다.

여권사진을 찍을 때 어깨가 모두 나와야 한다고 알고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부(약간)는 가려도 됩니다. 그리고 주의할 것은 어깨 일부를 가려서도 안됩니다.


3. 인상은 자연스럽게 만들고 찍는다.

여권사진을 촬영할 때는 입은 다물고 눈은 똑바로 떠야 합니다. 눈을 게슴츠레 뜨거나 미소를 지으면 안됩니다. (자연스러운 작은 미소는 괜찮습니다.)


4. 안경에 대해서

여권사진을 찍을 안경을 착용해도 되기는 합니다. 그러나 가급적이면 그냥 빼고 찍는 것이 덜 귀찮습니다. 안경을 착용했을 때 눈썹이 보여야 하고 두꺼운 뿔테안경, 색이 약간 들어간 안경은 여권사진규정에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5. 조명을 받으면 안된다.

셀프여권사진찍는 분들 중에서 가장 실수를 많이 하는 것이 바로 조명입니다. 여권용 사진에는 절대로 얼굴에 그림자 현상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또한 조명이 너무 없어서 어둡게 보이는 것도 안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