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s8 잠금화면 시계 설정(대기화면표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갤럭시s8잠금화면(꺼져있는 상태)에서 보이는 시계 및 날짜의 기능 명칭은 Always on display(올웨이즈온디스플레이)라는 것으로서 갤럭시s8을 탁자나 어디에 놓고 있을 때 사용자가 굳이 갤럭시s8을 만지지 않고 현재의 시간 및 날짜 그리고 알림, 부재중을 쉽게 보기 위해서 만든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Always on display(올웨이즈온디스플레이) 기능을 켜고 있으면 번인현상 및 배터리 소모가 빨리 찾아온다고 생각을 하시는데 사실 비교를 해보면 큰 차이는 전혀 없습니다. 수시로 해당 화면 안에 있는 시계, 날짜가 자동으로 위치를 옮기기 때문에 화면에 잔상에 생기는 번인(Burn-in)현상 역시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겠습니다.



간단하게 갤럭시s8 대기화면 시계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겠습니다. 해당 기기는 갤럭시s8 및 갤럭시s8플러스 등등 모두 동일하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8 잠금화면 시계 설정(대기화면표시) 사용법은?


※Always on display 설정란으로 진입하는 방법.

Always on display(올웨이즈온디스플레이) 편집을 위해서 갤럭시s8 설정 앱(어플)을 실행합니다.

많은 분들이 해당 기능의 설정란이 [디스플레이]메뉴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시지만 해당 기능의 제어항목란은 [잠금화면 및 보안]란에 있습니다. 잠금화면및보안을 선택하여 주세요.



※갤럭시s8 대기화면에 보이는 시계를 없애는 방법은?

그럼 위와 같이 잠금화면 및 Always On Display라는 메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끄기위해서는 위 사진 왼쪽에 있는 화살표가 가리키는 항목을 터치하여서 끄기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나중에 다시 보이게 설정하고 싶다면 다시 눌러서 켜기를 하시면 됩니다.


※Always On Display에 나오는 화면을 바꾸기

갤럭시 잠금화면에 나오는 Always On Display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해당 글씨를 눌러줍니다.

표시할 내용변경을 하고 싶다면 해당 항목을 터치하시고 [1. 홈 버튼, 시계 또는 정보. 2.시계 또는 정보. 3.홈 버튼만] 3개의 항목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보이는 것을 다르게 설정하려면 위 6가지 중에서 하나를 골라 주시면 되겠습니다. 평소 큰 시계, 날짜가 거슬린다면 [Edge 시계]를 선택하시면 크게 거슬리지도 않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