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iPhone) 사용법으로서 아이클라우드(iCloud) 백업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써봤습니다. 아이폰에 있는 아이클라우드는 총 3가지의 기능이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iCloud Drive), 아이클라우드 동기화, 아이클라우드 백업이 있는데요.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iCloud Drive)란?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라는 것은 구글드라이브, 네이버클라우드, 드롭박스, 클라우드베리처럼 파일을 넣고 보관을 할 수 있는 클라우드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서 아이폰에 어떠한 문서를 넣으면 맥북(MAC) 아이클라우드에서 해당 문서를 볼 수 있고 계속 저장을 시킬수 있다는 말입니다.



아이클라우드 동기화란?

아이클라우드동기화라는 것은 쉽게 설명을 해서 아이폰에서 촬영한 사진, 동영상을 다른 아이패드, 맥북에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을 아이패드에서 보면서 사진을 삭제하면 아이폰에서도 삭제가 됩니다. 이를 보고 실시간백업이라고도 말을 하며 양방향 동기화라고도 일컫습니다.




※아이클라우드 백업이란?

아이클라우드백업이라는 것은 동기화와 다르게 아이폰에 있는 데이터를 백업만 한다는 것읍니다. 백업된 파일은 다른 아이패드, 맥북, 아이맥에서 열람을 할 수 없습니다. 아이클라우드백업 안에는 사진, 동영상, 문자기록, 통화기록, 앱(APP)데이터파일 등등 아이폰 안에 있는 모든 데이터파일이 백업되는 것이며 이는 기기변경을 했을 때 복원을 하면 기존에 쓰던 아이폰 설정 그대로 다시 복구가 되고 똑같이 쓸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백업은 아이튠즈 백업으로 '암호화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아이클라우드(iCloud) 백업확인을 하는 방법은?



아이폰 백업 확인을 하기 위해서 [설정]으로 이동을 하시고 설정 앱 가장 위에 있는 본인의 애플(APPLE) 계정 프로필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iCloud(아이클라우드) 항목을 선택 후 iCloud 백업이라는 곳을 터치합니다. 현재 위 사진에서 아이클라우드 백업은 꺼져있는 상태입니다.


아이폰 백업 확인은 [iCloud 백업]에 [켬]으로 되어 있는지 보시면 됩니다.



위 오른쪽 사진처럼 [녹색불로] 만들어 주시면 아이클라우드 백업이 활성화된 상태로서 아이폰이 잠금화면이고, 와이파이에 연결됐으며, 충전 상태일 때 자동으로 데이터백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iCloud(아이클라우드) 사용 중인 앱이란?


위 사진의 붉은 형광으로 칠해진 부분은 아이클라우드 동기화라는 뜻입니다. [사진] 끔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해당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은 다른 애플기기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캘린더, 미리알림, 메모, 사파리, 월렛, 키체인 등등은 다른 애플 아이패드, 맥북에서 모두 연동이 되게 활성화를 해두었기 때문에 아이폰에서 작성한 캘린더, 메모, 미리알림을 아이패드, 맥북에서 모두 똑같이 볼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