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iPhone)에 기본적으로 내장된 기본 메모 앱(App)을 작성할 때마다 자동으로 아이클라우드(iCloud) 서버에 실시간 백업을 설정하는 사용법에 대해서 작성을 하였습니다.


1개의 애플(APPLE) 아이클라우드 계정 안에서 작성된 아이폰 메모 앱은 해당 계정에 로그인된 다른 기기(아이폰,맥북,아이패드)에서 볼 수 있고 편집 역시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메모 백업 설정을 하는 방법


많은 분들이 아이폰 메모를 작성할 때 설정란이 없어서 애플에서 설정한 값으로만 쓰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아이폰 같은 경우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는 많이 다르게 기본 앱(APP)같은 경우 환경설정은 [설정 앱] 안에서 제어를 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 메모 동기화(백업)설정을 하기 위하여서 [설정 앱]으로 이동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메모] 앱을 찾아서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아이폰 기본 메모 앱 설정을 편집할 수 있는 곳이 보이게 됩니다. 메모 정렬, 새로운 메모 시작 스타일, 기본 계정 등등 말이죠.


여기서 아이폰 메모 백업을 자동으로 실시간 백업시키기 위해서는 [기본 계정]에서 iCloud로 맞추어 주시고 [나의 iPhone 계정]을 위와 같이 '비활성화' 하여주시면 됩니다.



나의 iPhone 계정을 만약에 위처럼 하지 않고 (녹색으로) 활성화를 시키면 메모가 아이폰 기기 내부에만 저장을 하게 되며 동기화(백업)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아이폰 기기변경을 할 때 기존의 메모를 다시 보고 싶다면 꼭 위처럼 비활성화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올바르게 백업 설정이 됐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 [계정]으로 이동을 하고 [iCloud]를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iCloud(아이클라우드) 백업 설정 안에서 [메모]가 활성화됐다면 자동으로 백업이 된다는 말입니다. 만약 현재 아이폰 외에 아이패드 또는 맥북을 가지고 계신다면 한 번 테스트를 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인터넷에 연결이 된 상태에서) 아이폰에서 작성된 메모는 본인의 애플 계정과 연동된 모든 플랫폼에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