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상본 이메일 만들기

안녕하세요?

기존에 사용하는 애플의 아이클라우드 이메일(iCloud Mail) 계정에 가상본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새로운 아이클라우드 메일을 만드는 게 아니라, 이메일 가상본입니다. 가상본이라함은 실제 내 이메일(Email)주소를 보는 게 아니라 다른 이메일주소를 타인이 보게 된다는 것입니다.

sample@icloud.com (주 메일)

master@icloud.com (가상본)

 

 

즉, 타인에게 혹은 어느 사이트에 가입을 할 때, 내 아이클라우드 계정 기입하는 게 껄끄럽다면, 새로운 애플(Apple)계정 만들기도 귀찮다면, 가상본 이메일을 생성해서 내 주 계정을 노출시키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새로운 애플 계정만들기를 안해도 된다.

2. 내 이메일 주소 노출을 안시킨다.

3. 최대 3개를 만들 수 있다.

4. 가상본으로 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다.

 

가상본 아이클라우드 메일만들기

www.icloud.com ←아이클라우드 홈페이지에 접속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로그인을 시작하여 주세요.

로그인을 하시고, 위 사진의 화살표가 가리키고 [Mail] 앱을 선택합니다.

 

Mail의 웹페이지로 접속이 되면, 위 화살표들이 가리키고 있는, 왼쪽 아래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 후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메뉴에 보이는 계정을 선택 후 가상본 추가...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가상본으로 사용할 아이클라우드(iCloud)를 작성합니다. 그리고 이름을 작성 후에 [승인]버튼을 누릅니다. 참고로 [레이블]은 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관계는 없습니다.

 

사용하기 싫을 때

해당 가상본 이메일을 잠시 사용하지 않을 때는 가상본 비활성화를 통해서 멈추게 만들 수 있습니다. 쉽게 말을 해서 내가 쓰고 싶을 때나 쓰고 싶지 않을 때 해당 버튼(체크박스)을 통해서 활성/비활성화를 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