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워치4 사용법(영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플워치4 사용법 6가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익히 알고 계신 것도 있겠지만 대부분 잘 모르는 기능도 있을 수 있으니 다음에 글을 보시고, 애플워치4 기능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바닥을 이용해서 화면을 끄기

애플워치 화면을 끄고 싶을 때 손목을 돌리면 자동으로 꺼지고 켜지게 됩니다. 그러나 손바닥을 이용하여서도 화면을 끌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화면이 켜져있을 때 손바닥을 애플워치 화면에 덮으면 켜져있던 화면이 꺼지게 됩니다. 위 gif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꺼져있는화면을 켤 때 손가락으로 화면을 터치하면 화면이 켜지게 됩니다.

 

극장모드

극장모드라는 것은 개인적으로 매우 매력적인 배려(?)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손목을 돌려도 화면이 자동으로 켜지지 않으며, 각종 알림(전화/문자/카톡 등)이 왔을 때 소리가 나지 않고 진동으로만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애플워치4 극장모드는 사람 얼굴모양에 아이콘입니다. 해당 아이콘을 켜면 위와 같이 주황색으로 표시가 되며, 자동으로 진동모드에 진입을 합니다. 그래서 영화관이나, 사람들 앞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 꽤 괜찮게 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시겠지만 타인과 대화를 할 때 손목이 돌아 갈 수 있는데 그럴 때마다 화면이 자동으로 켜져서 상대방 시건이 애플워치로 와서 좀 그렇죠? 그럴 방지하는 기능이 바로 이 극장모드입니다. 한 번 써보시면 아주 유용하게 다가올 것입니다.

 

극장모드에서 화면을 켜고 싶을 떄는 애플워치 옆에 달린 크라운버튼이나, 뒤로가기 버튼 혹은 화면을 손가락으로 한 번 터치하면 화면이 켜지게 됩니다.

아이폰 위치찾기

아이폰이 어디에 있는지 잘 모를 때 위 사진의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아이폰에서 소리로 사용자가에게 어디에 있는지 알려줍니다.

1. 중요: 아이폰이 무음/진동모드라고 무조건 소리가 울리게 되어 있어서 정말 편리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2. 중요: 해당 아이콘을 한 번 살짝 '툭' 누르면 아이폰에서 소리가 울리고, 약 1.5초 누르고 있으면 아이폰에서 소리도 나고, 후면 카메라 옆에 있는 LED 불 빛으로 알림을 보내줍니다.

 

탁상시계기능

위 움직이는 사진(gif)을 보시면 이해가 금방 되실 것입니다. 해당 탁상시계기능은 애플워치가 충전 중일 때 그 근처를 두드리면 애플워치 화면이 켜지게 되면서 현재의 시간과 알람시간이 보여지게 됩니다.

자기 전 옆 수면등이 올려져 있는 테이블에 애플워치를 충전해두면 정말 편리할 것입니다. 자다가 지금 시간을 알고 싶을 때 아이폰을 켜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죠.

흑백음영모드

이런 식으로 흑백모드로 변경을 해서 애플워치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흑백과 같은 감성(?)을 선호하시는 분이라면 위와 같이 쓸 수도 있겠죠?

위와 같이 설정을 하려면, 아이폰에서 Watch앱을 실행하고, 일반->손쉬운 사용->흑백음영을 켜주시면 됩니다.

위키토키

위 사진의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아이콘은 위키토키라는 기능입니다. 이는 애플워치를 갖고 있는 사람들끼리 소통을 할 수 있는 기능이며, 애플워치 사용자끼리 친구추가를 하고, 서로 음성메시지를 주고 받는 기능입니다. 삼성 갤럭시워치와는 호환이 되지 않고, 오직 애플워치끼리만 가능한 기능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