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일까지 주변 와이파이(Wi-Fi)에 연결하지 않음이라고 적혀져 있지만 그렇지 않죠.


아이폰 IOS11버전부터 와이파이가 자동으로 연결이 되게 기본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제어센터를 통해서 와이파이(WiFi)를 끄더라도 기존에 연결한 적이 있었던 와이파이 존(Zone)에 들어서면 아이폰이 자동으로 그 와이파이를 연결하여 버립니다.


설정앱→와이파이→연결된 와이파이 정보(i)→이 네트워크 지우기를 해주면 되기는 하지만 사실 그렇게 하나 하나씩 지우는 게 여간 불편한 행동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을 끄는 방법(위치추적해지)

오늘은 한 번에 자동으로 연결되는 와이파이를 제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아이폰IOS12버전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Q: 다음처럼 설정하면 와이파이를 껐을 때 지금처럼 자동으로 와이파이가 연결이 되지 않나요?

A: 네, 그렇습니다. 아래처럼 설정을 하셨다면, 앞으로 와이파이 자동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먼저, 아이폰의 잠금해제를 하시고 설정앱을 실행합니다.

설정앱에 있는 여러 메뉴들 가운데 [개인 정보 보호]라는 메뉴를 찾아서 터치하여줍니다.

개인 정보 보호란 안에 있는 [위치 서비스]를 눌러줍니다.



#참고#

제어센터를 통해서 와이파이(Wi-Fi)를 꺼도 새로운 (와이파이가 있는)장소로 갔을 때 와이파이가 자동으로 잡혀버립니다. 이는 애플(Apple)에서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서 이렇게 설정을 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아이폰의 위치서비스에서 이를 제어하여 주면 이동 중과 와이파이를 연결했던 장소에 도착하더라도 자동으로 켜지지 않게 됩니다.

위치 서비스를 눌러서 들어온 화면 가장 아래 쪽으로 이동을 하시면, 위와 같이 [시스템 서비스]라는 메뉴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눌러주세요.

[Wi-Fi 네트워크]라는 항목을 찾아 주시고, 해당 항목을 위 사진과 똑같이 비활성화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위와 같이 하여 주셨다면 앞으로 와이파이를 껐을 때 (본인이 설정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와이파이에 연결되지 않을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