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패드프로(iPad Pro) 사용법으로 오늘은 아이패드의 화면을 분할모드와 멀티테스킹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프로를 사용하시는 주변분들을 보면 이 화면분할기능과 멀티태스킹을 잘 모르셔서 안쓰고 계시는 분들이 꽤나 많은 거 같은데, 이 화면분할을 이용하시면 문서작업을 하면서 영상을 보거나, 인터넷을 함께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매우 편리한 기능 중에 하나입니다.



아이패드 화면분할 및 멀티태스킹으로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

먼저, 이를 들어가기 전에 화면분할과 멀티테스킹에 대해서 잠깐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해당 글은 아이패드 프로 10.5를 기준으로 작성이 되었습니다. 다른 기종같은 경우 사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1. 화면 분할이란?

화면분할모드라는 것은 위 사진을 보시면 금방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이는 2개의 앱(어플)을 서로 분할시켜서 사용을 하는 것입니다.

이는 2개의 작업을 같이 이용할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입니다. 이는 화면분할 또는 스플릿 뷰라고도 말을 합니다.


2. 멀티태스킹이란?

어떤 작업을 하는 도중에 특정한 앱(어플)을 잠깐 띄워서 보는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화면분할은 2개를 같이 쓸 때 유용하며, 멀티태스킹(슬라이드 오버)는 잠시 잠깐 이용할 때 좋습니다.



첫 번째, 스플릿 뷰(화면분할)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이패드 화면분할을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저 독(Dock)바에 하나의 앱을 화면으로 끌어 당기면 되기 때문입니다. 위 GIF(움직이는 사진)을 보시면 쉽게 화면분할사용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화면분할(스플릿 뷰)를 이용할 때 특정 화면을 더 크게 좋은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종료할 때는 (종료할) 앱 쪽으로 제스처를 하여주시면 되겠습니다.


두 번째, 멀티태스킹을 사용하는 방법은?

슬라이드 오버의 기능은 위에서도 잠시 말씀을 드렸지만 실행 중인 앱(어플)위에 또 다른 앱을 실행시켜서 보는 기능입니다.

이는 화면분할을 실행하는 방법과 약간 다른데, 독(Dock)에서 슬라이드 오버할 앱을 선택 후 완전히 왼쪽 또는 오른 쪽으로 이동을 하지 마시고, (현재 실행 중인) 앱의 중간에 끌어다가 놓으시면 되겠습니다.


※멀티테스킹에서 화면분할로 변경하기.

멀티테스킹으로 보다가 화면분할로 변경하는 방법 역시 매우 간다합니다. 멀티태스킹 중인 앱(어플)의 상단에 (가로로 생긴) 줄을 누른 상태에서 약간 밑으로 혹은 우측으로 끌어다가 놓으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