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iPhone)에 저장된 이름  외에 다른 이름으로 문자(메시지)가 올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수신되는 사람의 이름에 별명을 추가했기 때문에 그렇게 오는 것인데요. 이렇게 이름이 아닌 다른 닉네임(별명) 수신이 될 때 이를 고치기 위해서는 간단히 설정의 연락처에서 컨트롤을 하시면 됩니다.



아이폰(iPhone) 연락처 별명설정 방법을 배우기

오늘은 간단하게 연락처에 이름 외에 별명(닉네임)을 넣고, 지우는 방법 그리고 별명으로 문자(메시지)를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연락처에 이름 외에 별명을 추가하는 방법.

2. 추가한 별명을 보이게 혹은 보이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


※참고: 별명은 메시지만 가능합니다.

별명은 메세지(문자)로만 표시가 되며, 전화가 올 때 별명으로 표기되지 않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폰X, 아이폰7플러스를 가지고 서로 별명을 기입하고 전화, 문자를 하여보니 전화를 할 때는 별명이 아닌 이름이 표시되었고, 문자(메시지)는 별명으로 보였습니다.

전화가 올 때는 이름만 나왔지만 메시지같은 경우 위와 같이 아이콘 안에는 이름 그리고 수신자가 표시되는 곳에서는 별명이 나옵니다.


1. 연락처에 별명을 추가하는 방법은?

참고로 연락처에서는 별명만 추가를 할 수 있는 게 아닙니다. 경칭, 이름 표음, 이름 발음, 중간 이름, 호칭, 별명, 직책, 부서 등등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많은 이들이 해당 기능을 잘 모르고 있는 거 같은데요. 필드추가라는 기능을 이용하여서 보다 상세한 연락처 저장방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연락처 앱(어플)을 실행합니다.

편집하고 싶은 인물을 선택합니다.

편집을 누르고 화면을 밑으로 이동하시면 위와 같이 [필드 추가]라는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터치하여주세요.

[별명]을 선택합니다. (혹은 기타 선택하고 싶은 것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화면을 위로 올리면 위와 같이 (아까 선택했던) 필드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별명을 보이게 또는 안보이게 설정하는 방법.

아이폰 전화, 메시지(문자)에서 수신되는 이름이 다르게 보인다면 본인이 연락처 설정에서 별명이 나오도록 설정했기 때문에 그렇게 보이는 것입니다.

아이폰 설정으로 이동을 시작합니다.

[연락처]메뉴를 찾아주세요.

[줄인 이름]이라는 메뉴로 이동을 합니다.

줄인 이름이라는 메뉴란을 보시면 위와 같이 [별명 사용]이라는 항목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해당 별명 사용이 켜져 있을 경우 전화가 올 때와 문자가 올 때 이름이 다르게 표시되며 해당 기능을 끄면 메시지, 전화 수신이 될 때 똑같은 이름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