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드디어 애플(apple)에서 문자(메시지)를 아이클라우드(iCloud)로 동기화를 시킬 수 있는 기능을 배포하였습니다. 기존에는 메시지 앱(어플)이 다른 애플(Apple)기기와 동기화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메시지를 하나씩 삭제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하였으나 이번 IOS 11.4로 업데이트가 기존에 번거로움을 해결하여 줬습니다.


해당 업데이트로 인해서 아이메시지, SMS(일반 문자), 첨부파일(이미지) 등이 보다 명확하게 아이클라우드로 전송이 됨으로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 등 애플(Apple)기기 2대 이상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다음의 설정이 필수가 될 것입니다.



※메시지를 아이클라우드(iCloud)에 보관하면 좋은 점은?

아이클라우드에 문자를 동기화하면 좋은 점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동기화 기능

메세지를 삭제하면 아이클라우드에 연결된 모든 애플(Apple)기기에서 곧장 지워지게 됩니다. 위에서 잠시 말을 했지만 이번 업데이트 전에는 아이폰에서 메시지를 지우고 아이패드, 맥북 등에서 또 그 메시지를 지워야 했으나 이제는 동기화가 되기 때문에 그럴 필요가 없게 됐습니다.


2. 자동백업

아이폰(iPhone)를 사용하다가 아이패드 또는 맥북 등을 구매했을 때 (아이폰과 같은) 아이클라우드계정에 로그인을 하면 아이메시지(iMessage)를 모두 불러옵니다.


3. 기기 공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메시지 안에 있는 사진 및 기타 첨부 파일 등등이 모두 아이클라우드로 보내지기 때문에 기기 용량을 보다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설정과 다를 경우 사용자의 아이폰(iPhone)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설정을 하기 전에 와이파이(wifi)를 켜주세요.

분명 메시지 앱(어플)은 용량을 꽤나 차지 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 데이터를 아이클라우드로 보낼 때 큰 데이터 소모를 줄이고 싶다면, 동기화를 할 때 가급적 와이파이(WiFi)로 하는 게 좋습니다.


최초 동기화가 이루어 지고 나면 적은 양의 데이터만 남아 있기 때문에 따로 와이파이를 꼭 켜지 않아도 됩니다.

앞으로 변경되는 데이터는 인터넷이 연결이 되어 있을 때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아이클라우드(iCloud)로 아이폰 메시지 동기화 설정하는 방법.

다음은 아이폰(iPhone) 메시지 앱(어플)을 아이클라우드로 동기화를 시키는 설정이 되겠습니다. 이는 IOS 11.4로 업데이트를 하더라도 자동으로 동기화설정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동기화를 [활성화]해주셔야만 합니다.

아이폰 메시지 어플(앱)을 아이클라우드와 동기를 시키기 위해서 [설정] 앱으로 이동을 합니다.

아이폰 설정 앱(어플) 가장 상단에 있는 사용자의 프로필을 선택하여 주세요.

[iCloud] 메뉴를 찾으시고 선택을 합니다.

[메시지]라는 항목이 새롭게 등장한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클라우드에 동기화를 설정하기 위해 위 사진과 동일하게 [활성화]를 시켜주세요.

그럼 이제 해당 메시지앱(어플)이 아이클라우드와 항시 동기화가 되게 될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