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끼리 사진옮기기 작업을 할 때 어떤 것으로 공유를 하고 계신가요?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아이폰에 있는 기본 사진어플(앱)의 공유를 이용하여서 주고 받거나 혹은 클라우드(Cloud)를 쓰고는 합니다. 그러나 사진 앱 자체에서 공유하거나 클라우드를 통해서 공유하는 방법은 꽤나 번거롭고 귀찮을 수 있습니다.



에어드롭(Air Drop)이란 무엇일까요?

아이폰 에어드랍의 기능은 애플(Apple) 기기끼리 컨텐츠를 공유하는 기능입니다. 이는 사진, 동영상, 메모, 연락처, 음성메모(녹음)를 매우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필요사항은 어떤 게 있을까요?

다른 애플(Apple)기기로 전송을 할 때는 둘 다 같은 와이파이(wifi)에 연결이 된 상태여야만하고, Airdrop(에어드랍)이 활성화된 상태여야만 공유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참고 1 와이파이가 없다면 동일한 블루투스(BlueTooth)에 연결된 상태여야만 합니다.

※참고 2 개인용 핫스팟을 꺼야 합니다.


아이폰 에어드롭(AirDrop) 설정 및 사진 공유하는법

오늘의 아이폰(iPhone) 사용법은 에어드롭(Air Drop)이라는 기능을 이용하여서 아이폰끼리 사진전송을 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아이폰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아이패드, 맥북 등등에서 모두 에어드랍을 이용해서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Air Drop를 활성화시켜주세요.

받는 사람 그리고 보내는 사람 모두 에어드롭을 켜줘야 합니다.

아이폰(iPhone)제어센터를 실행하시고 와이파이(Wi-Fi) 아이콘을 3D터치로 눌러줍니다. 만약 3D터치를 지원하지 않는 다면 약 1.5초간 꾹 누르고 있어줍니다.

위 사진에 오른 쪽과 같이 Airdrop이 켜져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1. 수신 끔이라는 것은 AirDrop(에어드롭) 공유를 쓰지 않겠다는 뜻입니다.

2. 연락처만이라는 것은 아이폰에 저장된 사람에게만 공유한다는 겁니다.

3. 모두는 주변에 아이폰 또는 그 외에 애플(Apple)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공유를 하는 것입니다.


저는 [연락처만]으로 하면 가끔씩 서로 연동이 잘 안돼서 거의 대부분 [모두]로 에어드롭을 사용하고 있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보내는 방법은?

사진 또는 비디오를 공유한다고 가정하고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을 열고 [사진]앱으로 이동을 하여주세요.

공유하고 싶은 컨텐츠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좌측 밑에 있는 [공유 아이콘]을 선택하세요.

그렇게 공유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AirDrop 아이콘이 보이게 될 것입니다. 보내는 쪽에서는 이제 모든 설정이 끝났습니다.


공유받는 사람의 아이폰을 켭니다.

받는 사람의 아이폰 잠금해제를 합니다. 그리고 AirDrop을 켜주세요.

받는 사람의 아이폰에 AirDrop이 켜져 있으면 위와 같이 보내는 사람에 아이폰에서 보일 것입니다.

받는 사람이 맞는지 확인을 하시고 변경된 아이콘을 터치하여주세요.

그렇게 받는 사람의 에어드롭을 선택하면 위처럼 [대기중]이라고 뜨게 되며 받는 사람 쪽에서는 위 사진에 우측처럼 [수락 및 거절] 알림 메시지가 등장하게 될 것입니다.


받는 사람이 수락을 누르게 되면 보내는 쪽에서 공유할 사진 또는 동영상이 전달될 것입니다.

※참고: 제가 최근에 800장의 사진과 영상을 공유하려고 했었는데 한 번에 800장이 전송되지 않았습니다. 400장도 안되더군요. 그래서 저는 80장~90장으로 나누어서 공유를 하여줬습니다.


연락처와 메모를 공유하는법은?

위에서 말씀을 드렸듯이 에어드롭으로 연락처, 메모, 음성메모 등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1. 연락처를 공유하기.

공유할 사람을 선택 후 [연락처 공유]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2. 메모를 공유하기.

메모 역시 공유버튼을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처럼 아이폰은 기기간에 쉽게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따로 어떠한 앱(어플)을 설치하거나 PC로 옮겨서 보내주지 않아도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