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iPhone)에 기본적으로 탑재가 되어 있는 [사진] 어플(앱)을 사용하면서 더 많은 기능과 사용하기 편리한 앱을 원한다면 보다 개인적으로 HashPhotos(해시포토)라는 어플이 좋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해쉬포토(HashPhotos)라는 앱은 아이폰 필수 사진어플로 익히 매우 유명한 앱이며, 이는 기본 사진앱보다 사용이 편리하며 꼭 필요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최고에 사진관리를 할 수 있으며 편집 또한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에서 없어졌다는 흐림필터 역시 해쉬포토에는 있기 때문에 아이폰 카메라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 이 앱(어플)을 선호하고 계신다고 하시더군요.


HashPhotos의 기능을 잠깐 살펴볼까요?!


태그(Tag)

메모

타임라인

동기화 및 백업

검색(날짜, 시간, 태그)

스팟라이트(SpotLight)으로 사진검색

앨범, 폴더로 사진을 관리

GIF(움짤)만들기

슬라이드쇼

메타(Exif)뷰어

사진 또는 영상의 날짜, 시간변경

사진 또는 영상에 위치를 넣거나 편집

보안 앨범(암호를 걸어둘 수 있습니다.)

비슷한 또는 똑같은 사진찾기

사진크기변경

사진숨기기

사진을 가로 또는 세로로 합치기

라이브포토를 GIF로 변경하기

라이브포토를 일반사진으로 바꾸기

비디오에 있는 이미지를 사진으로 추출하기


왜? 사진관리에 좋은 앱(어플)일까요?

HashPhotos(해시포토)가 기본 [사진]앱보다 사진관리에 좋은 이유는 원하는 사진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폴더, 앨범, 태그를 이용하여서 사진을 보다 상세하게 분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사진을 날짜별로 보는 방법

기본 사진앱에서도 날짜 별로 사진을 볼 수 있지만 해시포토에서는 보다 더 편리하게 날짜 별로 사진을 볼 수가 있습니다.

HashPhotos 앱을 실행하고, 화면의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쓸어 넘기기(스와이프)를 하여줍니다.

그렇게 좌측으로 쓸어 넘기기를 하시면 위와 같이 연도와 그 안에 날짜를 볼 수 있으며 하나를 선택하시면 그때 촬영한 사진 및 동영상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2. 앨범, 폴더 그리고 태그 목록을 보는 방법.

본인이 (해쉬포토에서)만든 그리고 아이폰 기본 사진앱에서 만든 앨범을 목록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1번과는 반대로 우측으로 쓸어 넘기기를 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아이폰에서 생성했던 앨범과 해시포토에서 만든 태그 또는 폴더를 볼 수가 있습니다.


Q: 해시포토에서 앨범을 만들면 아이폰 사진앱에서 볼 수 있나요?

A: 네, 해당 앱을 통해서 만든 앨범은 기본 사진어플에서 당연히 볼 수가 있습니다. 단, 기본 앱에서는 폴더, 태그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해당 2개는 기본 앱에서 볼 수가 없습니다.


3. 사진에 태그를 넣는 방법은?

해쉬포토가 매력적인 이유는 태그분류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태그를 삽입하고 싶은 사진을 골라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아래에 태그(Tag)아이콘을 터치하여주세요. ※참고: 꼭 한 장의 사진만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여러 사진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태그를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저장]버튼을 터치하여주세요. ※참고: 꼭 1개의 태그만 설정이 가능한 게 아니라 복수의 태그로 지정을 하셔도 됩니다.


태그(Tag)가 달려 있는 사진은...?

태그가 달린 사진은 위와 같이 사진의 좌측 아래에 표기가 됩니다.


태그뿐만 아니라 메모(Memos) 역시 가능합니다.

해쉬포토에서는 사진에 태그만 달 수 있는 게 아니라 사진에 간단한 메모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을 선택하시고 메모 아이콘을 터치 후 텍스트(글씨)를 씁니다.


메모가 들어 있는 사진 구별은?

메모가 들어 있는 사진은 위와 같이 태그(Tag)밑에 표기가 됩니다.


4. 사진편집기능을 활용하는 방법.

사진의 날짜, 시간 변경 및 위치바꾸기, GIF(움직이는 사진)만들기 등등의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참고: 해당 기능은 유료 구매가 필요합니다. 구매하기 전에는 좀 아깝다고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사용을 하시면 분명 그 가치이상을 할 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사진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좌측 밑에 있는) 공유버튼을 눌러주세요.

위 오른 쪽 사진에 붉은색 테두리를 쓸어 넘기면서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 기능을 선택해서 편집 또는 공유, 보관 등등을 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 앱(어플)이기 때문에 기본 사진 앱이 좀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아이폰 이용자라면 해당 앱을 한 번 써보시길 권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