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의 아이폰(iPhone)사용법은 아이폰에 기본적을 내장된 날씨 앱(어플) 설정이 되겠습니다.

간혹 본인이 어떠한 설정을 건들지 않았는데 아이폰 날씨가 현재 위치가 아닌 다른 지역의 위치로만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오전에 부산에 갔다가 오후에 다시 서울로 돌아 왔는데 아이폰 위젯에서 보여지는 날씨는 계속 부산으로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아이폰 날씨 오류가 나타나는 이유는 사용자가 설정에서 위치를 어떻게 변경했느냐에 따라서 위치 변동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들이 그렇겠지만 앱(어플) 또는 기기의 동작이 원활하지 않을 때는 앱을 모두 종류 후 다시 실행하거나 아이폰을 껐다가 다시 켜서 작동을 시켜주면 다시 잘 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 기본 날씨 어플(앱)같은 경우 국내에서는 별로인 거 같고, 네이버날씨가 더 괜찮은 거 같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를 포함하여서 아이폰의 날씨보다 더 정확하게 보여지는 거 같기 때문입니다.


[바로가기] 아이폰 사용법.

네이버 날씨를 사파리에 등록하는 방법은?

사진 앱(어플)에 있는 사진 및 영상을 전체선택 후 삭제하는법은?

아이폰 사진 가리기(숨기는 방법)

페이스타임 활성화 오류일 때 고치는법


아이폰 날씨 오류로 다른 지역으로 나올 때 설정을 변경하기.

해당 글은 아이폰의 날씨가 현재위치를 찾지 못할 때 위치설정을 확인 및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위젯, 앱(어플)에서 현재 사용자가 있는 위치를 아이폰이 찾지 못할 때 다음의 설명을 보시고 참고를 바랍니다.

아이폰 잠금해제를 하고, [설정]앱을 실행합니다.

설정에서 [개인 정보 보호]메뉴를 찾으시고 선택합니다.

가장 상단의 [위치 서비스]메뉴를 터치하여 주세요.

[날씨]를 찾아서 들어갑니다.

위치 접근 허용란에서 [안 함, 앱을 사용하는 동안, 항상] 3개의 항목이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 이제 위 사진과 똑같이 [항상]을 선택합니다.

아이폰날씨의 현재위치가 맞지 않는 경우는 대부분 안 함 또는 앱을 사용하는 동안으로 설정을 해두었기 때문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