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드로이드(Android)스마트폰의 메모 앱(어플) 중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컬러노트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컬러노트 앱(어플)은 간단한 메모기록 및 할 일 관리 및 달력을 관리하는 앱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한 번 쯤은 사용해본 그런 앱이 아닐까 싶습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해당 어플(앱)을 사용하기는 하지만 오직 모바일인 스마트폰에서만 이를 이용하는데 이 어플(앱)은 PC(컴퓨터)와 연동을 시켜서 스마트폰과 컴퓨터에서 메모 및 할일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Q: 동기화는 안정적으로 잘 될까요?

A: 네, 제가 직접 사용을 해본 결과 매우 잘 되며 제 여자친구 역시 컬러노트 앱(어플)을 몇 년째 PC와 동기화시켜서 쓰는데 만족한다고 하더군요.


Q: 가입이 필요한가요?

A: 네, 구글 또는 페이스북 계정으로 가입을 하셔야만 동기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유료가 아닌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에서 컬러노트를 사용할 때 가입 후 사용을 하시면 자동백업(실시간 동기화)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컬러노트에 작성된 할 일 및 메모를 잊어버릴 일이 없게 됩니다.

또한 가입 후 PC와 연결을 하시면 보다 쉽게 메모를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구글/페이스북 ID로 로그인을 하시고 이용하는 게 노트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위 사진에서는 익히 아시겠지만 스마트폰에서 작성한 메모가 컬러노트PC에서 보여지는 모습입니다. 반대로 컴퓨터에서 작성한 메모나 할 일 역시 스마트폰에서 즉각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만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메모어플 컬러노트 PC 동기화(연동)하는 방법.

이 컬러노트 PC버전은 (제가 알고 있기로) 윈도우 스토어가 있는 윈도우10(Windows10)에서만 쓸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윈도우10 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시작버튼을 누른 후 Microsoft Store(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실행하여 주세요.

그리고 위와 같이 오른쪽 상단 검색 창에 [컬러노트]라고 쓰고 검색을 시작합니다.

컬러노트 메모장이라는 앱(어플)이 보이게 될 것입니다. 해당 앱을 마우스로 클릭하여 주세요.

그리고 다운로드라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사용자의 PC에 설치가 될 것입니다.

그 후에 스마트폰에 있는 컬러노트와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여 주시면 자동백업(실시간 동기화)가 원활하게 이루어 질 것입니다.


많은 컬러노트 이용자들이 해당 PC버전을 잘 몰라서 스마트폰에서만 작성을 하는 경우가 많고 포스트잇 형태인 윈도우 전용 스티커메모장만 쓰는 거 같습니다.

컬러노트는 해당 앱(어플)만 PC에서 열어주면 바탕화면의 스티커메모처럼 쓸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 연동이 된다는 장점이 있으니 가벼운 메모장이 필요하시다면 한 번 써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