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 분들이 차량에 설치된 블랙박스 메모리카드 포맷을 하지 않아서 용량이 가득찬 상태로 이용을 하고 계시는 거 같습니다. 예를 들어서 저희 어머니께서 그렇죠.

물론 아이나비 v900같은 경우 따로 SD카드 포맷을 해주지 않아도 용량이 모두 차면 자동으로 가장 오래된 영상이 삭제가 되기는 하지만 포맷하는 방법을 미리 알아 두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저는 제 자동차 티볼리에 설치된 블랙박스를 한 달이나 두 달마다 삭제를 수동으로 해주기는 하지만 꼭 해줄 필요성은 딱히 없으니 참고를 하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혹시나 용량이 모두 가득차서 새로운 영상이 저장 안될까봐 걱정이 된다면 다음의 설명을 참고하시어 포맷하는 방법을 알아 두시길 바랍니다.(저는 기계를 딱히 믿지 않는 스타일이라 수동으로 가끔씩 지우고는 합니다.)

해당 글은 아이나비 블랙박스 V900이라는 것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v900 매모리카드 포맷(SD카드)하는 방법.

1. 시스템 설정으로 이동하는 방법.

블랙박스를 켜줍니다. 해당 블랙박스를 켜는 방법은 화면 왼쪽에 있는 PWR이라는 버튼을 아래 쪽으로 내려 주시면 됩니다. 그럼 status라는 곳이 위 사진처럼 녹색으로 변하게 되며 켜지게 됩니다.


그 후에 화면을 가볍게 눌러주시면 아래의 사진처럼 촬영 중인 영상과 함께 메뉴판이 등장하게 됩니다.

화면이 보이면 왼쪽 상단에 있는 (집 모양에)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설정으로 이동을 할 때는 영상이 녹화되지 않습니다. 모든 설정을 마치면 다시 자동으로 녹화가 시작됩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환경설정]이라는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메뉴를 눌러주세요.

카메라 설정, 녹화기능 설정 그리고 [시스템 설정]이라는 3개의 메뉴가 등장합니다. 시스템 설정을 눌러주세요.



2. 포맷을 진행하기.

포맷을 할 수 있는 메뉴는 3번 째 페이지에 있습니다.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밑으로 이동을 하는) 아이콘을 누릅니다.

세 번째 페이지로 이동을 하시면 위와 같이 [메모리카드 포맷]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포멧]이라는 글씨를 눌러서 아이나비 블랙박스 SD카드 포맷을 시작합니다.

메모리카드를 포맷 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보이면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해당 블랙박스에 들어 있는 메모리카드의 영상들이 모조리 삭제가 될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