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의 아이폰(iPhone) 사용법은 아이폰에 들어 있는 사진을 전체 선택 후 삭제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이폰 사진을 선택할 때 하나씩 눌러서 하시는 거 같은데 아이폰에서는 제스처기능을 이용하여서 쉽게 사진을 선택할 수 있으며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서 전체선택 역시 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의 설명은 아이폰 사진 앱(어플)에 들어 있는 영상 및 사진들을 제스처로 선택하는 방법 그리고 전체선택을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 사진과 글을 보시고 사용하셨던 방법보다 더 쉽게 사진을 선택하고 지우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사진 전체삭제 한번에 지우기(앨범 포함)

1. 아이폰 사진 선택할 때 제스처를 이용하기.

아이폰 사진 선택을 할 때 하나 하나씩 누르는 게 아니라 제스처 기능을 이용하여서 다수의 사진선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진 앱(어플)을 실행하시고 오른쪽 상단에 [선택] 메뉴를 터치하여 주세요.

시작할 사진을 고른 후에 해당 사진에 터치를 하시고 손을 떼지 않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또는 왼쪽으로 이동을 하시면 (떼어 내지 않고 있는) 손가락이 지나는 부분이 계속 선택이 될 것입니다.

해당 기능은 좌우만 가능한 게 아니라 대각선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또한 한 번 손을 떼어내도 계속적으로 제스처를 이용하여서 사진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사진 전체선택하는법은?

아이폰 사진 전체선택을 하고 삭제 또는 이동을 하기 위해서 어떠한 앱(어플)을 설치하시는 아이폰 사용자들이 계신데 그렇게 하실 필요가 없이 간단히 제스처 기능과 상단터치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사진 앱(어플)을 실행하고 오른쪽 위에 [선택]을 누른 후 위와 같이 사진을 제스처로 선택하여줍니다.(위 사진에서는 손가락이 우측에 있지만 좌측에 위치하는 게 더 좋습니다.)


두 번째, 사진을 (제스처 기능을 사용하여서) 선택 후 시계가 있는 곳을 눌러 줍니다. 아이폰x가 아닐 경우 상단 중앙을 터치하여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모든 아이폰 사진전체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몇 개는 선택이 안될 수 있는데 안된 것은 일부분이기 때문에 직접 수동으로 몇 개만 터치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

사진 전체 선택을 할 때 꼭 제스처로 사진을 선택하시고 아이폰 화면 상단을 눌러주세요. 그렇지 않을 경우 사진 선택이 불가능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