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의 아이폰(iPhone) 사용법은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 및 동영상에 있는 위치정보를 삭제하는 방법과 사진을 찍을 때마다 어디에서 촬영이 되는지 위치를 저장시키는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아이폰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하면 자동으로 어디에서 찍었는지 메타(Meta) 기록이 남게 됩니다. 해당 기록 안에는 [언제, 어디서, 몇 시에] 사진을 촬영하였는지 사진에 저장을 시키는 기능입니다.


아이폰 사진 위치정보(활성화 설명) 및 삭제하는 방법은?


Q: 위치정보를 삭제할 수 있나요?

A: 네, 그러나 이는 아이폰 사진 및 카메라 앱(어플)에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면, 따로 앱(어플)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Q: 찍을 때마다 위치기록을 안남길 수 있나요?

A: 네, 위치 활성화 기능을 통해서 카메라에 위치를 허용이 아닌 비허용으로 만들어 주면 됩니다.


Q: 날짜를 바꿀 수 있나요?

A: 네, 그러나 이 역시 기본 기능에는 없기 때문에 따로 앱을 설치 후 편집을 하셔야만 합니다.(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주세요.)

(위치기록을 삭제하면 위 보이는 것들이 앞으로 보이지 않게 됩니다.)


Q: 위치 서비스를 끄고 사진을 찍으면 어떻게 되나요?

A: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한 상태로 촬영을 하면 어디에서 언제 찍었는지 기록이 남겨지지 않게됩니다. 그러므로 [사진] 앱에 있는 [추억, 장소]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니 가급적이면 (개인적으로) 끄지 않고 쓰시고 꼭 지워야 하는 것이 있다면 따로 어플(앱)을 깔아서 삭제하고 싶은 사진만 기록삭제하는 게 좋습니다.



1. 위치서비스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먼저, 아이폰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할 때 어디에서 찍는지 위치를 남기고 싶지 않다면 다음과 같이 아이폰을 설정하여 주세요.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개인 정보 보호]메뉴를 찾아서 터치합니다.

[위치 서비스]를 눌러주세요.

위치 서비스에서 [카메라]를 찾으시고 눌러주세요.


※참고: [사용하는 동안]이라는 뜻은 카메라를 사용할 때 아이폰에서 사용자의 위치를 찾는다는 말입니다.

[앱을 사용하는 동안]에서 [안 함]으로 설정을 하시면 아이폰 사진 위치 활성화가 비허용으로 바뀌게 될 것입니다.



2. 사진 위치정보를 지우는 방법은?

위에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이를 이용하려면 따로 앱(어플)을 아이폰에 설치하셔야만 합니다.

삭제가 가능한 앱(어플)은 꽤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저는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해시포토(Hash Photos)라는 앱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앱(어플)에서는 위치 수정(다른 곳으로 이동시키기), 날짜 및 시간 변경, 메타기록 삭제, 태그, GIF변환, 라이브포토를 일반으로 변경 등등의 기능이 있습니다.(해당 기능은 대부분 유료이지만 한 번만 구매하면 계속 쓸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아이폰(iPhone)에 HashPhotos 앱을 설치합니다.

정보를 변경 또는 삭제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합니다.

왼쪽 아래에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메타정보 지우기]를 눌러서 사진 안에 저장된 모든 기록을 지우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카메라 사진편집의 위치정보 끄기 및 삭제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를 보내시길 바라며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