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는 기존의 윈도우7 또는 XP와 달리 업데이트가 있을 때 컴퓨터를 끄거나 재부팅(재 시동)을 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어떠한 게임 또는 업무를 보다가 PC를 새로 시작할 때 원치 않는 업데이트가 이루어져서 오래 기다려야만 하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이용하시는 많은 사용자분들이 해당 고충을 겪고 있으며, 자동업데이트때문에 빨리 컴퓨터를 쓸 수 없어서 약간의 어려움을 당하고 있는데 이는 간단하게 윈도우 설정에서 자동으로 됐던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또는 아예 업데이트를 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 10 업데이트 끄기 자동업데이트설정을 중지시키는법.

자동 업데이트를 방지하는 방법입니다. 이 자동을 중단시키면 수동으로 사용자가 직접 업데이트를 시켜주셔야만 합니다.


윈도우 홈(바탕)화면 왼쪽 밑에 있는 시작 버튼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실행(R)]이라는 버튼을 클릭하여주세요.

실행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하나의 프로그램이 나오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 이제 [gpedit.msc]라고 입력을 하시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라는 프로그램 창이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새로운 윈도우 창에서 [컴퓨터 구성→관리 템플릿→Windows 구성 요소]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Windows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자동 업데이트]라는 항목을 찾아서 실행합니다.,

자동 업데이트 구성에 [사용]으로 되어 있는 것은 [사용 안 함]으로 선택하시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확인]버튼을 눌러서 편집된 설정을 저장시키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업데이트 끄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을 읽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