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iPhone) 용량정리를 하다가 사파리(Safari)브라우저의 용량이 터무니없이 많을 때는 사파리브라우저 앱(어플)을 초기화 시켜주면 많이 소비를 했던 용량이 다시 돌아오게 됩니다.

사실 이 사파리 앱(어플)을 많이 이용한다고 해도 많은 용량을 잡아 먹는 것은 아니지만 몇 년동안 이를 방치해뒀다면 관리를 해줄 필요성은 있습니다.



페이스북(페북), 트위터, 네이버 등등을 앱(어플)으로 사용하지 않고 사파리(Safari)앱에서 로그인을 하시고 사용을 많이 하셨다면 쿠키 데이터 및 캐시 데이터가 많이 쌓였을 것이고 해당 데이터가 아이폰의 용량을 크게 먹는 것이죠.


[바로가기] 아이폰(iPhone) 사용방법 몇 가지!

아이폰X 화면 쓸어 내리기 두 가지 방법은?

미리알림(할일관리) 사용방법 안내.

라이브포토(Live Photos)사용법.

이중인증을 해제(삭제)하는 방법은?(모바일 기준)


로그인을 하지 않고 그냥 검색만 한다면 사파리 앱(어플)을 실행할 때 [개인 정보 보호]로 사용을 하시면 웹 데이터 및 방문기록이 아이폰(iPhone)에 저장이 되지 않으며 용량을 차지 하지도 않습니다.

[참고]

방문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를 삭제하면 해당 애플(Apple)계정과 연동된 다른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에서도 사파리 방문기록이 같이 지워지게 됩니다.



아이폰 사파리 방문기록 삭제(지우기)하는 방법은?

오늘은 간단하게 사파리(Safari)브라우저 앱(어플)의 방문기록 및 로그인한 웹사이트의 데이터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잠금해제를 하시고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설정 앱(어플)을 실행 후 [Safari]메뉴를 찾아 주세요. 그리고 터치를 해서 들어갑니다.

사파리 메뉴란으로 들어 오신 후에 해당 화면의 가장 아래 쪽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럼 위처럼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라는 항목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눌러주세요.

한 번 더 데이터 삭제를 눌러줍니다. 그럼 사파리에서 보관하고 있었던 데이터 및 방문기록이 일괄 삭제가 될 것이며 부족했었던 아이폰 용량 역시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