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음은 제가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iPhone) 어플(앱)이 되겠습니다. 나름대로 수 많은 유료 및 무료 어플을 사용하면서 필요할 수도 있을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해보았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거의 사진편집 및 생산성에 집중을 두고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거의 사진편집, 메모, 일정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게임, 동영상을 보시는 분들에게는 해당 글이 어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 참고로 아이폰(iPhone)에서 동영상을 자주 보시는 분이라면 nPlayer가 제일 좋다고 저는 감히 말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많은 어플(앱)들이 아이폰X 지원을 해주지 않아서 사용을 할 때 좀 불편한 게 있는데 하루 빨리 지원을 해줬으면 좋겠네요. 특히 inbox(인박스).


1. 메모(노트) 어플


■심플노트(Simple note)

■구글킵(Google keep)

■에버노트(Evenote)


■심플노트

사진첨부X

파일첨부X

알림기능x

심플노트 어플(앱)은 글씨만 적을 수 있는 (앱의 이름처럼) 정말 심플한 기능만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심플노트는 텍스트만 쓸 수 있어서 그런지 빠른 동기화 및 안정성이 뛰어나며 그 역사 또한 오래 됐기 때문에 많은 매니아 층이 형성되어 있으며 일기 또는 간단한 메모를 기입해서 보기에 매우 좋습니다.


■구글킵

포스트잇 메모가 좋은 분들에게는 이 구글킵이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구글 캘린더 앱(어플)을 쓰시는 분에게 역시 이 앱은 굉장히 좋을 것입니다. 이유는 구글킵에 등록한 날짜/시간 알림이 구글캘린더에서 나오기 때문에 할일과 일정을 같이 보고 관리를 원한다면 이 메모앱이 좋겠습니다.


■에버노트

메모보다 더 무겁게 즉, 노트처럼 사용을 하고 싶다면 에버노트만한 게 아직까지는 없는 거 같습니다. 강력한 검색, 모든 파일첨부(워드, PDF, PPT 등등) 스캔(스캐너)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수증관리 및 중요한 문서를 저장하고 찾아 보기에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저는 심플노트를 업무용으로 사용을 하고 있으며 구글킵은 할 일관리 용도이고 에버노트는 완료된 업무 및 할 일, 일기로 마지막으로 저장시키는 용도로 쓰고 있습니다.



2. 사진필터, 편집 어플


■아날로그필름(파리, 서울, 도쿄)

■해시포토(Hash Photos)

■B612

■Motion Stills


■아날로그필름

아이폰을 사용하는 거의 대부분의 여성유저들이 아날로그 시리즈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수 많은 종류들 중에서 이것 저것 사용을 해보니 저는 파리, 도쿄, 서울이 제일 괜찮은 거 같더군요. 파리(Paris)같은 경우 대부분 3번에 70%로 설정해서 사진을 편집하는데 이게 제일 좋은 거 같습니다.


■해쉬포토

해쉬포토는 아이폰에 있는 [사진] 앱보다 더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보기에도 더 깔끔한 거 같습니다. 참고로 해쉬포토의 기능 중에 똑같은 사진, 비슷한 사진 찾기 기능이 있어서 사진관리를 할 때 더 좋으며, 태그(Tag)기능이 있어서 분류작업이 더 유연하며 사진의 날짜변경도 할 수 있어 다운로드 혹은 공유받은 사진의 날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B612

B612 앱(어플)이 좋은 이유는 단순히 필터가 많고 재미난 기능 때문이 아니라 동영상을 (움직이는 사진인) GIF로 변환을 시키는 기능이 있기 때문이며 전면카메라(셀피)로 동영상을 찍을 때 예쁜 필터를 덮어서 찍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부메랑이라는 기능은 동영상을 반복재생해줘서 재미를 더하는 거 같습니다.


■Motion Stills

모션 스킬이라는 앱(어플)은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 앱으로, 이는 라이브 포토(Live Photos)를 GIF 또는 동영상으로 변환을 시켜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이브포토로 찍은 사진을 영상으로 바꾸고 싶을 때 해당 앱(어플)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