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iPhone)을 주 스마트폰으로 이용을 하다가 삼성페이 및 각종 앱(어플)들 때문에 갤럭시s8플러스를 주력으로 바꾸게 됐습니다. 기존에 아이폰과 에어팟(Air Pod)을 잘 쓰고 있었기 때문에 갤럭시로 바꿀 때 약간의 걱정이 됐는데 큰 문제는 없더군요. 참고로 저는 갤럭시S8 플러스, 갤럭시노트8에서 에어팟을 모두 사용해봤으며 특별한 문제는 없었습니다.(기존의 아이폰에서 사용하던 기능을 못써서 좀 아쉽기는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갤럭시랑 에어팟이랑 호환이 괜찮냐고 묻고는 합니다. 에어팟 역시 하나의 블루투스이기 때문에 당연히 연결(호환)이 잘 될 수 밖에 없다고 저는 말을 하죠. 물론, 갤럭시에서 이를 이용할 때는 에어팟과 아이폰을 서로 연동해서 쓸 때만큼의 기능을 원해서는 안됩니다.


[기능 비교] 에어팟 + 갤럭시 vs 아이폰


아이폰 + 에어팟:

시리(Siri)호출, 전화걸기, 다음곡 넘기기.


갤럭시 + 에어팟:

전화받기, 노래 일시정지 및 다시 시작.


위와 같이 시리호출 및 전화걸기(시리이용), 다음 곡 넘기기의 기능을 딱히 사용하지 않는다면 갤럭시에 에어팟을 페어링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전화받기 및 노래 일시정지 그리고 다시 음악을 시작하는 방법은 두 번 톡톡 치면 되는 건 아이폰(iPhone)과 동일하더군요.



한 쪽에 소리가 안나올 수도 있다?!

(제 에어팟 기준으로) 간혹 한 쪽에서 소리가 안나오는 경우가 발생하고는 하는데, 이는 약 10초정도 뒤에 정상적으로 나오더군요.

해당 지연(딜레이) 시간이 길어지거나 특정 에어팟에서 소리가 나오지 않을 때는 초기화 후에 다시 페어링을 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에어팟 초기화하는 방법은 에어팟을 케이스에 넣고 뒤에 있는 (작은) 동그라미 버튼을 약 15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초기화가 됩니다.


소리가 너무 작게 들릴 때 해결법은?

갤럭시에 에어팟을 연결하고 노래를 듣거나 통화를 할 때 해당 음량이 터무니 없이 작게 들릴 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갤럭시 벨소리설정을 통해서 따로 제어를 하여 주시면 쉽게 해결이 됩니다. 에어팟에 연결된 갤럭시의 소리가 작게 들릴 때는 다음의 설정을 참고하여 주세요.

갤럭시 [설정] 앱(어플)을 실행합니다.

[소리 및 진동] 메뉴를 찾아서 터치합니다.

[미디어 음량 조절]이라는 메뉴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해당 미디어 음량조절을 위 사진과 똑같이 [꺼짐] 상태인 비활성화로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이제 다시 에어팟을 귀에 꼽으시고 소리를 들어 봅니다.


해당 항목이 켜져 있을 때 갤럭시 음량(소리)을 최대로 해도 에어팟에서 흘러나오는 소리가 좀 작게 느껴졌을 것인데 이 항목을 끄고 갤럭시 음량을 높이면 에어팟에서 나오는 소리가 기존의 다른 이어폰처럼 소리가 크게 잘 들릴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