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google) 브라우저인 크롬 방문기록 삭제(지우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다시피 모든 브라우저에서는 본인이 접속한 곳의 흔적을 남기기 때문에 본인만 사용하는 기기에서만 로그인을 해서 쓰는 게 좋으며 타인 또는 공용으로 쓰이는 PC에서는 시크릿모드(Ctrl + Shift + N)를 이용하여서 흔적을 남기지 않고 쓰는 게 좋습니다.



방문기록을 보고 골라서 지울 수 있나요?

네, 본인이 어느 사이트에 언제 접속을 하였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일괄삭제가 아닌 선택삭제를 통해서 지우고 싶은 (방문한) 웹사이트만 선택을 해서 지울 수 있습니다.


로그인 ID, 비밀번호 삭제도 가능한가요?

네, 로그인하신 ID 및 비밀번호 역시 삭제가 가능합니다. 크롬에서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서 계정의 아이디(ID), 비밀번호를 저장합니다.


구글 크롬 방문기록 삭제 및 저장된 암호 및 쿠키 지우기.

크롬브라우저를 통해서 접속한 웹사이트를 보고 삭제하기 위해서 해당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크롬브라우저의 우측 상단에 있는 (세로 점 3개)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여러 메뉴들이 보이게 될텐데요. 여기서 이제 [방문 기록]을 선택하시고 다시 한 번 더 [방문기록]을 클릭합니다.

위처럼 최근 방문한 웹사이트가 등장하게 됩니다.

여기서 본인이 지우고 싶은 것만 골라서 지울 수 있습니다.


인터넷방문 기록 및 데이터 전체삭제를 하고 싶다면 왼 쪽 상단에 있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1. 인터넷 사용 기록

2.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로그인

3.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


위 3가지의 항목에 모두 체크 표시를 하시고 [삭제]버튼을 누릅니다.


저장된 암호 및 기타 데이터 삭제

크롬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받은 목록 및 저장된 계정의 정보(아이디, 비밀번호) 등등의 개인정보 데이터를 모두 삭제하고 싶다면 [고급] 탭을 클릭하시고 모든 항목에 체크표시 후 [삭제]를 눌러줍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