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Apple)에서 제공하고 있는 이중 인중이라는 것은 타인이 본인에 비밀번호(암호)를 알고 있더라도 본인만 본인의 애플(Apple)계정에 로그인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보안 강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서 아이패드(iPad), 아이폰(iPhone)을 가지고 있고, 아이패드에 애플 아이디(ID), 암호를 입력했을 때 아이폰에 6자리 숫자 코드가 발송되며 해당 6자리의 숫자 코드를 아이패드에 입력을 해야 로그인이 되는 것입니다.

위 Apple ID 확인 코드가 이중 인증의 6자리 숫자코드입니다. 위 숫자를 로그인하는 다른 기기에 입력을 해야만 정상적으로 로그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즉, 사용자의 ID를 보다 강력하게 지키는 하나의 방법이 바로 이 이중 인증입니다. 이 6자리에 숫자 코드는 로그인을 할 때마다 매번 바뀌는 구조이기 때문에 안정성이 더 극대화됩니다.

해당 이중 인증 해제하는 방법은 아이폰(iPhone) 또는 컴퓨터(PC)에서 쉽게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끄기 전에 알아 두실 것은 이를 비활성화하게 되면 본인의 계정의 보안이 한 단계 낮아지게 되니 참고를 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외에 기타 애플 제품을 사용한다면 가급적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아이폰 이중인증 해제 설정에서 간단히 끄기.

다음의 설명은 컴퓨터가 아닌 모바일(스마트폰)에서 이중인증끄기에 대한 설명입니다. 컴퓨터, 모바일에서 모두 방법이 같으니 참고를 바랍니다.


아이폰 잠금해제를 하시고 사파리(Safari)를 실행하여 주세요.


[바로가기] ▶Apple ID(나의 애플 계정관리) 홈페이지

위 Apple ID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해당 링크(바로가기)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애플 계정관리 웹사이트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이제 본인의 아이클라우드(애플) 계정을 입력합니다.

4개의 메뉴 중에서 [보안]이라는 메뉴를 찾아 주시고, 해당 메뉴로 이동을 시작합니다.

보이는 화면 아래쪽에 위처럼 [이중 인증 끄기]라는 (파란색 글씨로)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하여주세요.

이중 인증을 끄시겠습니까?

라는 문구에서 [계속]을 눌러줍니다.


Q: 보안 질문이 뭔가요?

A: 이중 인증을 대신하는 계정 보안 기능입니다.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을 할 때 질문의 답변이 일치해야 로그인이 되는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