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스타그램(Instagram) 팔로우 승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인스타 계정을 비공개로 했고, 타인이 나에게 팔로우(친구) 신청을 했을 때 승인/거부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비공개 계정이 아닐 경우 팔로우신청을 하면 바로 팔로워가 되기 때문에 친구맺기가 쉽지만 비공개 계정일 경우 팔로우에는 승인 또는 거절이 있습니다.



참고로 나도 비공개 계정이고 타인도 비공개 계정일 경우 우리 둘 다 서로 팔로우를 맺고 싶다면 서로 팔로우 신청을 하고 서로 [승인]을 해줘야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친구관계가 됩니다.

다시 말해 해당 글은 팔로우 신청이 들어 왔을 때 팔로우 신청을 승인할 것인지 혹은 거절할 것인지 정하는 방법(해당 메뉴로 이동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인스타그램(Instagram) 팔로우 확인(승인)하는 방법.

이는 아이폰(iPhone) 인스타그램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인스타그램(Instagram) 앱을 실행합니다.

오른 쪽 하단에 있는 좋아요(하트모양)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내 소식]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팔로우 요청]이라는 메뉴를 만날 수 있게 됩니다. 해당 팔로우 요청을 선택하여 주세요.

팔로우 요청으로 들어 오시면 위처럼 [확인/삭제] 항목을 만날 수 있게 됩니다.


해당 인물에게 내 게시물을 보여주고 소통을 하고 싶다면 [확인]을 눌러주시고, 모르는 사람 또는 내 사진(게시물)을 보여주기 싫다면 [삭제]를 눌러주세요.


팔로우 신청온 사람과 잘 맺어졌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해당 인물의 신청을 [확인]하고 잘 됐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인스타그램 내 프로필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팔로워]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럼 위 사진의 우측처럼 본인의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의 목록이 보여지게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