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윈도우10 사용방법은 컴퓨터에 연결된 마우스 감도(속도)를 조절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윈도우7과 마찬가지로 윈10에서도 마우스 설정을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게 진행이 되지만 로컬 마우스설정창과 윈도우마우스설정하는 곳이 달라서 많은 분들이 감도설정이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잘 모르는 거 같은데요.



아시겠지만 윈도우10운영체제부터는 로컬설정창 그리고 윈도우10전용 설정창이 따로 구분이 되어 있어서 제어판, 마우스 등등의 윈도우 창이 두 곳입니다.

이로 인해서 윈도우10에 적응이 되지 못한 유저분들이 꽤나 고생을 하시더군요.


윈도우10(컴퓨터) 마우스감도 설정하는 방법은?

마우스 감도를 조절하기 위해서 설정으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위 사진의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하여주세요.

[톱니바퀴]처럼 생긴 아이콘을 다시 한 번 더 클릭합니다.

새로운 윈도우 창이 하나 열리게 될 것입니다.(Windows 설정)

여기서 이제 [장치]라고 쓰여진 메뉴를 찾고, 그것을 클릭합니다.

왼쪽 메뉴판에 들어 있는 [마우스]메뉴를 선택하시고, 오른 쪽에 있는 [관련 설정]에서 추가 마우스 옵션을 클릭하여주세요.

[추가 마우스 설정]란에서 마우스 감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감도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포인터 옵션] 메뉴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 후 [포인터 속도 선택]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속도(감도)를 조절하시면 되겠습니다.


더 빠르게 마우스 감도조절을 하는 방법은 없을까?

있습니다.

윈도우 설정 창을 열고 마우스 추가설정을 눌러서 들어가는 게 귀찮다면 검색을 통해서 바로 진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검색[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위와 같이 검색 아이콘을 클릭 후 [마우스]라고 입력을 하시면 마우스 설정 창으로 이동을 바로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마우스 감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윈도우10 사용법을 올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리며 오늘도 즐거운 하루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