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X같은 경우 기존의 홈버튼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폰x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 알림창 그리고 제어센터를 어떻게 보는 지 잘 모르는 거 같은데요.

홈버튼이 없어지면서 아이폰x에서는 (손가락을 화면에서 그리는) 제스처기능이 탑재됐습니다.

기존(홈버튼이 있던) 아이폰에서는 화면 위에서 아래로 쓸어 내리면 알림창였고,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면 제어센터가 등장했죠.



오늘의 아이폰(iPhone)사용법은 아이폰x(텐) 화면내리기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스처를 이용하여서 제어센터 및 알림창을 보는 방법 그리고 Assistive Touch(어시스티브 터치)를 사용해서 보다 쉽게 알림창과 제어센터를 여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두 가지로 알아보는 아이폰x 화면내리기 방법(꿀팁!)

먼저 아이폰x 화면내리기(알림창, 제어센터)제스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알림창 제스처에 대해서 알아보자!

알림창을 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이폰X 왼쪽 상단에 있는 시계부분에서 아래로 쓸어 내리면 알림창이 보이게 됩니다.


2. 제어센터 제스처에 대해서 알아보자!

제어센터를 여는 방법은 배터리 아이콘이 있는 오른 쪽 상단에서 아래로 쓸어 내리시면 됩니다.



3. Assistive Touch로 간단하게 제스처를 이용하자!

제스처라는 기능은 매우 편리합니다. 그러나 해당 부분에 손가락이 잘 닿지 않아서 떨어뜨릴 수 있는 위험이 있기에 때문에 많은 분들이 두 손을 이용하는데요.

Assistive Touch(어시스티브터치)라는 기능을 이용하시면 한 손으로 화면 내리기 기능과 홈화면으로 바로가기, 스크린샷(화면캡처), 멀티태스킹 등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Assistive Touch를 잠깐 알아볼까요?

Assistive Touch를 실행하면 위처럼 작은 동그라미가 아이폰x 화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이 동그라미는 Assistive Touch를 끄지 않는 이상 없어지지 않습니다.

Assistive Touch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알림, 화면잠금, 제어센터, 멀티태스킹, 스크린샷, 홈화면 등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사용자화를 통해서 원하는 기능을 추가/삭제/위치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즉, Assistive Touch를 쓰면 어렵게 제스처를 이용할 필요도 없고 어렵게 스크린샷을 찍을 필요가 없어 해당 기능은 아이폰 유저에게 매우 편안한 기능입니다.


※Assistive Touch 활성화를 하는 방법은?

그 기능을 켜고 설정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설정]으로 이동을 합니다.

[일반] 메뉴로 이동을 합니다.

[손쉬운 사용]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AssistiveTouch라는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메뉴를 터치하여주세요.

AssistiveTouch를 활성화시켜줍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를 눌러서 유저가 원하는 기능을 추가하시거나 누르기 편한 기능을 옮기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