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Galaxy) 스마트폰에서도 애플(Apple)의 아이폰처럼 사용하던 기기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겨났습니다.

이는 삼성클라우드(Samsung Cloud)라고 말을 하며, 갤럭시를 사용하시는 모든 분들이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삼성클라우드란?

삼성클라우드라는 것은 갤럭시스마트폰에 들어 있는 앱(어플)을 백업하고 다시 복원하는 기능입니다.

쉽게 이를 설명하자면 1번 갤럭시 스마트폰을 백업하고, 2번 갤럭시에서 백업된 것을 복원합니다.

복원이 되는 목록은 갤러리(사진), 연락처, 문자, 통화기록, 알람설정, 캘린더(일정), 키보드데이터, 삼성노트, 삼성인터넷, 삼성패스이비다.


삼성클라우드가 필요한 이유는?

주기적으로 백업을 해두면 나중에 해당 기기를 분실했을 때 새로운 기기에서 복구만 하면 문자(메시지), 통화기록, 연락처, 일정, 사진 및 동영상을 다시 불러오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 데이터를 분실하지 않게 되기에 삼성클라우드백업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삼성클라우드 백업 및 용량 그리고 기타 설정을 알아보자.

삼성클라우드 용량은 (무료) 기본이 15GB이며 추가 용량이 필요할 경우에는 유료로 구매를 해야 합니다.


1. 삼성클라우드 용량에 대해서...

15GB 이상의 용량이 필요할 때는 50GB, 200GB를 추가적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한 번 구매하면 계속 사용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매 달 결제가 되는 구독형식의 결제방식입니다.

구독을 하다가 중간에 취소를 하더라도 저장된 데이터는 남아 있습니다.



2. 백업설정을 해보기.

혹시 모를 일에 대비를 하고자 삼성클라우드 백업 설정을 미리 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갤럭시 [설정] 어플을 실행합니다.

[클라우드 및 계정] 메뉴를 찾고 눌러줍니다.

삼성 클라우드 메뉴를 선택하여주세요.

삼성클라우드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세로 점 3개) 아이콘을 눌러서 설정으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설정]이라고 쓰여진 메뉴를 선택하여 주세요.

이 백업은 자동으로 백업이 될 수 있게 설정하는 게 좋습니다.(충전 중+와이파이일 때 자동으로 백업이 됩니다.)

삼성클라우드에 백업할 데이터를 선택하여 주세요.

모든 설정이 끝나면 홈버튼 또는 뒤로가기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