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의 아이폰X 사용법은 멀티태스킹활용법으로서 백그라운드 앱(어플)을 종료(삭제)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물리 홈버튼이 있는 아이폰6,7,8 모델같은 경우에는 홈버튼을 두 번 "따닥" 누르면 멀티태스킹 화면이 보여지게 되지만 홈버튼이 삭제된 아이폰X같은 경우엔 백그라운드(멀티태스킹) 앱을 지우는 방법이 완전히 다르죠.



※백그라운드 앱(어플)이 켜져 있을 때 배터리는?

예전 어떤 기사에서 본 적이 있습니다.

어떤 앱(어플)을 실행하다가 홈화면으로 바로 빠져 나갔을 때 쓰던 앱이 배터리를 소모시키지 않냐는 글을 말이죠.

그때 애플(apple)쪽에서는 배터리와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말을 해줬습니다. 앱을 쓰다가 홈화면으로 빠져나갔을 경우 해당 앱은 [일시 정지]상태가 되기 때문에 배터리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말이죠.


물론!

네이버지도, 카카오 내비게이션과 같은 앱은 완전히 종료를 시켜야 배터리 소모를 덜 시킬 수 있습니다. 해당 내비게이션 어플(앱)은 백그라운드에서도 GPS를 계속 강제로 돌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멀티태스킹을 실행 후 사용하지 않는 (계속 실행되는)앱을 지워주는 게 좋습니다.

홈버튼이 있었을 때는 홈버튼을 두 번 빠르게 눌러서 멀티태스킹을 실행 후 사용했던 앱을 위로 쓸어 올리면 어플 삭제가 됐습니다.

그러나 아이폰x는 그렇게 되지 않으며 홈 버튼이 있었을 때보다 손이 한 번 더 가야 하는 (약간의) 불편함이 있죠.


아이폰x 어플종료(프로그램 끄기) 백그라운드앱 삭제하는법.

해당 글은 아이폰X에 설치된 앱(어플)을 삭제하는 방법이 아닌 멀티태스킹을 실행하는 방법과 사용했던 앱(백그라운드 앱)을 지우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1. 멀티태스킹(백그라운드 앱을 보는법)실행하기.

아이폰 홈화면 밑에서 위로 쓸어 올립니다.

쓸어 위 사진에서 표시된 지점까지 (손가락을 떼지 않은 상태를 유지)쓸어 올리고 약 1초정도 가만히 있어줍니다. 그럼 사용했던 앱(어플)목록이 등장하게 됩니다.

그럼 위처럼 멀티태스킹을 실행할 수 있게 되며 썼던 앱 목록을 볼 수 있게 되겠습니다.


이해가 잘 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GIF(움직이는 사진)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요약:

화면 밑에서 위로 쓸어 올려 일정 지점에서 멈춰줍니다.

그리고 약 1초정도 (누르고 있는 상태로) 기다리면 앱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2. 백그라운드 앱(어플)을 삭제(종료)하는 방법.

멀티태스킹을 실행 후 하나의 앱(어플)을 약 1.5초간 눌러 주고 있습니다.

그러면 위 사진의 오른쪽처럼 왼쪽 상단에 삭제버튼이 보이게 될 것입니다. 해당 삭제아이콘을 눌러서 하나씩 프로그램 종료를 하여 주시면 됩니다.


누르는 게 귀찮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제스처를 이용하시면 더 간단합니다.

눌러서 하나씩 지우는 거보다 제스처를 이용하여서 지우면 더 편리한 아이폰X사용법이 됩니다.

삭제 아이콘을 등장시켜주세요. 그리고 지울 앱(어플)을 위로 쓸어 올려줍니다.

참고로 손가락 1개, 2개, 3개로 여러 백그라운드 앱을 지울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