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의 아이폰(iPhone) 사용법은 스팸문자를 차단하는 방법과 수신된 전화번호를 차단시키는 방법 그리고 본인이 차단한 문자&전화(연락처)를 확인하는법이 되겠습니다.



아이폰(iPhone)으로 수신되는 전화 및 문자같은 경우 안드로이드(Android)스마트폰과 달리 스팸차단하는 게 아직 좀 불편하기는 하지만 예전과 달리 후후, T전화, 후스콜 등과 같은 스팸차단 앱(어플)들이 아이폰에서 쓸 수 있게 되면서 그나마 스팸전화를 많이 걸러주는 거 같습니다.

저는 딱히 스팸성 전화, 문자가 많이 오지 않기 때문에 해당 앱(어플)을 아이폰에 안깔았지만 하루에 스팸전화가 꽤 오시는 분들이라면 스팸차단 앱(어플)을 설치하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아이폰 스팸문자 차단 및 전화 차단하는법(확인하는 방법 포함)

해당 글은 수신된 전화번호(연락처), 문자(메시지)를 차단하는 방법 및 차단해제하는 방법 그리고 차단한 연락처 목록을 확인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이는 IOS11버전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1. 문자(메시지) 차단하는 방법은?

스팸문자 차단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메시지 앱(어플)을 실행합니다.

차단하고 싶은 메시지의 대화방으로 입장한 후에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정보]탭 아이콘을 터치합니다.(느낌표 모양)

진입한 화면의 가장 아래 쪽에 있는 [이 발신자 차단]이라는 메뉴를 찾고 터치를 하시면 [연락처 차단]이라는 항목이 등장하게 됩니다. 해당 연락처차단을 눌러주시면 해당 번호가 차단이 되면서 전화, 문자, 페이스타임(FaceTime)의 수신을 모두 받지 않게 됩니다.



2. 걸려온(수신된) 연락처를 차단하는 방법은?

전화 앱(어플)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최근 통화] 탭으로 이동을 하세요.

차단시키고 싶은 연락처 옆에 있는 정보탭을 터치합니다.

[이 발신자 차단]이라는 탭을 터치하여서 차단을 시킵니다.



3. 차단목록 확인하는 방법은?

아이폰 차단 확인하는 방법 역시 매우 간단합니다. 이는 설정 앱(어플)을 통해서 본인이 스팸차단 확인 및 기타 연락처 차단을 볼 수 있습니다.(해제도 가능합니다.)

설정 앱(어플)을 실행합니다.

설정 앱(어플) 안에서 [전화]메뉴를 찾고 들어갑니다. (문자로 차단했고, 해제 또는 확인을 하고 싶다면 메시지란으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전화 차단 및 발신자 확인]이라는 곳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차단된 연락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차단 해제를 하고 싶을 경우에 오른쪽 상단에 있는 [편집]이라는 탭을 터치하여서 차단을 푸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