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의 아이폰X 사용법은 한 손 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아이폰 한손모드는 알림 창을 보다 편리하게 보고 싶을 때와 한손키보드를 쓰고자 할 때 이용을 하시면 매우 편리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이 되겠습니다.
예전에는 키보드 한 손 모드가 없었지만 이제 애플(Apple)에서 업데이트를 해주면서 갤럭시처럼 오른쪽 또는 왼쪽으로 키보드를 쏠리게 만들어서 쉽게 한 손 타자(타이핑)를 칠 수 있게 됐죠.
아이폰X 한손모드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화면을 5:5로 줄여서 보이는 기능과 키보드을 좌 또는 우로 쏠리게 만들어서 자판을 쓸 수 있는 것입니다.
A. 키보드 한 손 모드 사용방법.
아이폰 키보드 한손모드는 위와 같습니다. 위 사진의 왼쪽은 기본이며 우측이 바로 한 손 모드입니다.
A-1. 설정하는 방법.(한손모드사용법)
키보드를 열어줍니다. 그리고 자판(키보드) 왼쪽 아래에 있는 동그라미 모양의 아이콘을 약 2초간 눌러주세요.
그렇게 동그라미를 약 2초간 눌러주면 위와 같이 언어변경 및 키보드 설정 그리고 한 손 모드기능이 보여지게 됩니다.
한 번 설정을 해두시면 매 번 이를 사용할 때마다 재설정을 할 필요가 없이 계속 한 손 모드로 유지가 되기 때문에 평소 오른쪽 또는 왼쪽으로 키보드를 한 손으로 쓰고 싶었다면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것입니다.
B. 아이폰X 한손모드 제스쳐 기능(화면 반 비율)
아이폰 한 손 모드 중 두 번째는 화면을 아래 쪽을 쏠리게 만드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이 (갤럭시에 비해서) 쓸모 없어 보이기는 하지만 알림 창을 쓸어 내릴 때 꽤나 편리합니다.(물론 두번의 제스쳐가 있긴 하지만 말이죠.)
B-1. 사용하는 방법.
화면을 밑으로 반만 보이게 만드는 방법은 아이폰X 홈바(Home Bar)를 이용한 제스처입니다.
해당 홈 바 또는 그 아래 쪽을 밑으로 제스쳐하시면 화면이 반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처음에 이 제스쳐기능이 좀 잘 안될 수 있는데 몇 번만 반복하시면 금방 적응이 쉽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검은색으로 보이는(*남은) 화면에서 아래 쪽으로 쓸어 내리면 알림창을 볼 수 있습니다. 평소 알림 창을 내릴 때 불편했다면 이 방법 역시 유용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