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의 카카오톡(Kakaotalk)사용법은 앱(어플)의 데이터 캐쉬(Cache)파일을 삭제해서 스마트폰의 용량을 확보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많은 분들이 네이버, 인스타그램, 유튜브 그리고 카카오톡(카톡)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고 하는데 이런 특정 앱(어플)을 장시간 매일 쓰다가 보면 자연스레 캐쉬(Cache)파일이 쌓이게 되면서 스마트폰의 고유 용량을 소비시키게 되죠.



그러므로 한 번씩 생각이 나실 때마다 이런 불필요한 데이터파일을 삭제해줘야 스마트폰의 용량늘리기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앱(어플)의 불필요한 찌꺼기파일인 캐쉬(Cache)를 삭제하는 방법은 앱에서 지원을 하지만 앱에서 지원을 하지 않을 경우 로그아웃 후 재 로그인을 하시면 쉽게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예: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알아 둘 것:

이런 Cache파일은 삭제가 되더라도 채팅방 안에서 주고 받은 파일, 음성, 사진, 영상, 텍스트 등등은 지워지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카카오톡(카톡) 용량 줄이기 저장공간 관리하는 방법.

해당 카톡 캐시파일 삭제하는 방법은 아이폰(iPhone)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으니 참고를 바랍니다.

카카오톡(카톡) 어플을 실행합니다,.

오른쪽 밑에 있는 [더보기]를 터치하여 주세요.

더보기 메뉴란에서 이제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를 터치합니다.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했다면 여러 메뉴를 만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이제 [기타] 메뉴를 찾고, 해당 메뉴를 터치합니다.

[저장공간 관리]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메뉴를 눌러주세요.

[저장된 캐시 데이터 삭제]라는 붉은 색의 글자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글자를 터치해서 삭제하기를 눌러주면 카카오톡(카톡)용량이 기존보다 많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캐시]라는 글자 옆을 보면 현재 본인의 카카오톡 앱(어플)이 얼마나 많은 용량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을 할 수 있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현재 74.8MB용량이 사용되고 있네요.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