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 아이폰(iPhone)유저들이 애플 지도 어플(앱)을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사실 아이폰 기본 지도 어플(앱)보다 네이버지도, 카카오맵이 사용하고 보기에 더 좋기 때문인데요.



아쉽게도 아이폰 기본 지도 어플(앱)은 네이버, 카카오맵처럼 건물이름, 도로 등등이 표기되지 않은 곳이 많아서 한국에서 쓰기가 참 애매하죠. 그러나 해외(미국, 캐나다, 유럽등등)에서는 애플지도가 상당히 쓰기 편하고 좋습니다.


■애플 지도(아이폰맵) 주차관련 사용법.

A. 어디에 주차를 했는지 알 수 있다.

B. 주차위치까지 내비게이션을 켤 수 있다.

C. 주차한 곳에 사진을 추가하거나 메모를 할 수 있다.


아이폰 지도 주차위치 사용법입니다.

아이폰지도사용법으로 내가 주차해둔 위치를 찾아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블루투스로 자동차와 아이폰이 연결해제가 되면 아이폰이 어디에서 블루투스연결이 끊어 졌는지를 파악하고 그 위치를 아이폰에 저장시키기 때문에 이 기능을 알아두면 매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차량과 아이폰이 서로 연결된 상태!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자동차와 아이폰이 서로 블루투스연결된 상태여야만 합니다. 위에서 잠시 설명을 했지만, 주차위치를 보려면 블루투스로 서로 연결하고 주차 후 시동을 끄면 블루투스가 연결해제되면서 아이폰이 시동이 꺼진 위치를 저장시키는 원리이기 때문입니다.

A. 주차된 곳을 보는 방법.

주차된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서 [지도] 앱을 실행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주차 위치]라고 보일 것입니다.

해당 지도 안에는 본인이 있는 위치와 차량이 주차된 곳을 표시하여 줍니다.

멀리 떨어져 있어도 내가 얼마나 자동차와 떨어져 있는지 확인을 할 수 있죠.



B. 주차위치까지 내비게이션을 켜는 방법.

내비게이션을 켜서 주차된 곳을 찾아 가기 위해서는 [주차 위치]라는 메뉴를 터치합니다.

[경로]를 누릅니다.

그리고 [이동]버튼을 누르면 내비게이션이 실행되면서 해당 주차위치를 안내해 줍니다.


C. 주차위치를 편집 또는 메모, 사진추가하는 방법.

앞서 말씀을 드렸지만 주차를 하고 해당 위치에 메모 및 사진을 추가시키거나 위치를 편집시킬 수 있습니다.

마트와 같은 곳을 이용할 때 어느 자리인지 사진 또는 메모로 저장을 해서 확인을 할 수 있죠.

[주차 위치] 터치해서 화면을 위로 쓸어 올려주시면 위와 같이 어디 근처에 있는지와 몇 분/몇 시간 전에 주차를 했는지 그리고 메모 추가 및 사진 추가를 만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