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날에 또 여자친구와 과음을 하고 쓰라린 속을 풀기 위해서 우리는 짬뽕이냐 해물이냐 아니면 뼈다귀 해장국이냐를 많이 고민했었습니다.

끝내 짬뽕으로 굳히고 수봉반점과 진흥반점을 생각하다가 안가봤던 수봉반점으로 가보기로 했죠.



수봉반점이 갑자기 유명해진 이유는 중화비빔밥때문이라고 합니다. TV에 나온 게 중화비빔밥(백종원 3대천황)이기 때문이죠.

원래 수봉반점은 짬뽕으로 유명했으나 TV에는 중화비빔밥이 소개되면서 짬뽕과 중화비빔밥이 맛있는 집으로 알려지게 됐습니다.


대구 짬뽕 맛집 수봉반점 후기(백종원 3대천황)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으며, 매 주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전화번호(연락처)는 053-941-1503입니다.

참고로 수봉반점은 진흥반점과 달리 주문을 하고 정해진 시간대에 입장을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오전11시 좀 넘어서 갔었는데, 인상좋으신 사장님께서 12시 5분까지 오라고 하시더군요. 12시 5분, 12시 35분, 1시 5분, 1시 35분 이런식으로 입장되는 거 같았습니다.

저희는 도착하고 사장님께 주문을 하니 사장님이 위와 같이 번호표를 주시더군요.

도착해서 무작정 기다리시면 안되고 위처럼 주문표+번호표를 꼭 받아 두시기 바랍니다.



주차관련

수봉반점 건물에는 따로 주차장이 없습니다. 그리고 골목에는 이미 많은 차들이 주차를 해둔 상태여서 주차하시기가 굉장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특히 수봉반점 옆에 있는 빌라에는 절대로 주차를 하시면 안되니 좀 더 밑으로 내려가셔서 신광교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저는 주차할 곳이 없는 지 알고, 칠성시장 유료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수봉반점까지 걸어갔었습니다.


가격 및 메뉴

수봉반점에서는 볶음밥, 중화비빔밥, 중화비빔면, 짬뽕, 짬뽕밥만을 팔고 있으며 추가 공기밥 역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전 메뉴 7천원입니다.(곱빼기는 판매되지 않습니다.)


수봉반점이 처음이시라면 (두 명 기준으로) 짬뽕2개에 중화비빔밥이 좋을 것입니다. 대부분 처음에는 그렇게 시켜서 먹는다고 사장님께서 말씀을 하여주셨기 때문입니다.



수봉반점의 짬뽕

저희는 중화비빔밥을 따로 시키지 않았습니다.

사실 뒤늦게 시키려고 하니 사장님이 안된다고 하셔서... (꼭 미리 주문하시길 권장합니다!)

짬뽕의 비주얼은 위처럼 일반 짬뽕집과 별반 다른 게 없었습니다.

국물은 진하지 않은 거 같은데 굉장이 맛깔났으며, 면 역시 매우 쫄깃 쫄깃해서 식감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진흥반점은 국물이 진하고 칼칼했지만 수봉반점은 면이 쫄깃하고 국물이 (진흥에 비해서) 연하지만 맛이 굉장히 있었습니다.

수봉반점 짬뽕은 약간 맵기 때문에 평소 매운 음식을 잘 못드시는 분이라면 좀 힘들 수 있습니다. 제 여자친구가 매운 걸 잘 못먹는데 수봉반점 짬뽕은 맛이 있어서 커버가 된다고 하더군요.



공유하기 링크
댓글